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앤레스토랑 - 낭만 여행객들의 취향 저격! 이색적인 버블 호텔 Best 6

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잠이 드는 로맨틱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버블 호텔. 이 버블 호텔 디자인은 프랑스 건축가 스테판 뒤마(Stephane Dumas)가 처음 제작한 이후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사랑받으며 하나둘씩 생겨나기 시작했다.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똑같은 인테리어를 선사하는 다른 호텔과 달리 버블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매 순간 다르게 변하는 하늘, 주변 풍경으로 인해 자연이 선물한 특별한 경관을 마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직 나만이 느낄 수 있는 꿈같은 하루를 선사하는 전 세계 버블 호텔들이 당신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버블 호텔도 럭셔리하게 즐기자!
아이레 데 바르데나스
aire de bardenas

 

버블 호텔들 중 가장 규모가 큰 4성 호텔인 아이레 데바르데나스는 바르데나스 레알레스 자연보호구역 근처에 자리해 사막과 같은 풍경을 자랑한다. 이 호텔은 Emiliano Lopez & Monica Rivera에 의해 건축됐으며 22개의 스위트룸이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버블 호텔 스타일뿐 아니라 특수 방갈로가 설치돼 있어 다른 객실도 특별한 공간을 선사한다.

 

전용 정원 및 대형 야외 욕조를 갖추고 있어 커플 여행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로움을 얻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이다. 인근에 양조장, 수도원 등이 있어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또한 강하게 내리쬐는 햇빛에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북동부 쪽으로 방향을 맞춰 설치했으며 아늑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조명에 집중했다.

 

마치 다른 행성에 온 것 같은 호텔
와디 럼 나이트 럭셔리 캠프
Wadi rum night luxury camp

 

영화 [마션]과 같은 경험을 해보고 싶다고?! 그렇담 이곳으로 오라! 와디 럼 나이트 럭셔리 캠프는 사막 풍경을 끝없이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답게 장식된 버블 공간에서 하늘을 보며 잠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통 주변이 화성처럼 보일 정도로 사막 한복판에서 럭셔리 캠프 생활을 보낼 수 있다.

다른 행성에서 자고 일어나는 것처럼 낯설고 독특한 풍경을 자아내는 와디 럼 나이트 럭셔리 캠프는 그 주변을 트레킹할 수 있고 특히 밤에는 마치 내 눈앞에 떨어질것 같은 수많은 별들로 가득한 하늘을 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휴양지로 변한다. 사막 중간에 위치해 5성 호텔처럼 모든 조건이 완벽한 잠자리를 제공하기보다는 영원히 잊지 못할 공간을 선보인다.

 

램프를 끄면 오로라가 펼쳐지는 그곳!
더 5 밀리언 스타 호텔
The 5 million star hotel

 

‘버블 호텔도 따지고 보면 고생 많은 캠핑이지 않을까’하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다. 그러나 더 5 밀리언 스타 호텔은 근처에 화장실 및 샤워 시설, 셀프서비스 주방이 따로 있어 편리함을 자랑한다. Una, Asta, Thorunn, Valdis, Maria 등의 다양한 버블 호텔 스타일로 가족 동반 여행도 가능하며 두 명의 인원에 적합하게 만들었다.

 

또한 직경 3m의 크기의 버블 호텔은 겨울 내내 따뜻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난방기구가 설치돼 있으며 공간 안에 습기를 방지하는 소음 없는 환기 시스템이 쾌적한 환경을 꾸준히 관리한다. 아이슬란드의 가장 자랑거리인 오로라를 지붕의 방해 없이 침대에 누워 바라볼 수 있으며 마법 같은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더 5 밀리언 스타 호텔 근처에는 아이슬란드를 상징하는 싱벨리어 국립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이 국립공원은 천년의 역사가 넘도록 보존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노아의 방주를 연상케 하는
아크 호텔 차이나
Ark hotel China

 

미래에 재해가 발생했을 시 안전하고 독립적인 피난처처럼 사용될 수 있는 건축물인 아크 호텔은 돔 모양으로 설계됐으며 총 5층 건물로 러시아 건축 회사 Remistudio가 만들었다. 이 건축물은 완전히 방수처리가 돼 있으며 수위가 높아졌을 시 바다에 떠있을 수 있다. 또한 아크 호텔은 친환경적으로 지어졌다. 건축가 Alexander Remizov는 “아크 호텔은 자체 에너지를 생산하고 내부의 모든 폐기물을 재활용한다.”고 말했다.

 

바람을 별도의 발전기를 통해 에너지로 활용 가능하며 공기 청정을 돕는 식물들이 내부 로비에 가득 차 있다. 유리 천장 아래에는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작은 공원이 조성됐다. 국제 건축가 협회(International Union of Architects)의 대회 재난 구호 솔루션을 대상으로 제작된 아크 호텔은 호텔로서의 기능뿐 아니라 재난에도 탁월한 시스템을 자랑해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호텔로도 사랑받고 있다.

 

몽블랑의 석양을 제대로 느껴보자
누잇 네이처
Nuit nature

 

유럽 최고의 산맥이라 불리는 몽블랑의 초원 한가운데에 펼쳐져 있는 누잇 네이처는 몽블랑의 빙하와 화강암 바위들이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목장과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패키지로 와인 한 병과 셰프가 추천하는 저녁 및 아침 식사를 제공한다. 일몰과 함께 진행되는 디너 타임은 누잇 네이처에서 가장 잊지 못할 순간이다.

 

주변으로는 계곡을 마주 보고 있는 숲의 가장 자리를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펼쳐지며 계곡의 물 흐르는 소리와 새소리, 자연의 속삭임을 듣게 될 것이다. 현재는 겨울 시즌으로 누잇 네이처에서의 스파 또한 즐길 수 있다.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는 공동으로 ‘몽블랑 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몽블랑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 절경으로도 뽑혔다. 아직까지는 국내에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니니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한다.

 

우리나라에도 버블 호텔이?!
헤세의 정원
Hessegarden

 

해외에만 버블 호텔이 있는 것이 아니다. 국내 북한산에 위치한 헤세의 정원은 ‘글램핑 In 버블 텐트’가 마련돼 있다. 봄에는 흩날리는 벚꽃을, 여름 숲에서는 초록 잎 가득한 나무와 시원한 공기, 가을엔 아기 손바닥같이 앙증 맞은 낙엽, 겨울에는 소복소복 겨울 눈송이를 느낄 수 있는 버블 텐트는 사계절이 풍부한 우리나라의 자연을 계절마다 다르게 경험할 수 있다.

 

아웃도어 캠핑의 형태로 여름에는 환기시스템, 겨울에는 거실의 전기난로와 침실의 전기담요를 제공한다. 또한 투병한 버블의 벽은 강렬한 태양에 피부가 지치지 않도록 UV 차단 기능을 갖췄다. 기존의 다른 버블 호텔과는 다르게 투명한 실내와 별개로 침실을 타인의 눈을 신경 쓰지 않도록 프라이버시를 위해 장치를 마련했다. 커튼과 함께 텐트 내부의 침실은 방이 따로 분리돼 있어 밖에서 보이지 않는다. 버블 텐트 실내에는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과 램프, 커피포트가 준비돼 있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