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의 품격과 집의 편안함 동시에 제공하는 '제이앤케이컴퍼니'

 

최근 부산의 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분양형호텔, 관광호텔, 서비스드 레지던스 등 숙박 시설 전문 위탁운영 기업인 제이앤케이컴퍼니는 효율적인 부동산 관리를 통해 안정적 수익과 부동산 자산가치 향상을 목표로 팔레드시즈 콘도, 뉴시즈 오시리아 레지던스, 뉴시즈 해운대 레지던스, 동학산장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호텔의 품격과 집의 편안함 동시에 제공하는 제이앤컴퍼니는 30년 호텔 노하우로 서비스드 레지던스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사진 조무경 팀장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해운대의 새로운 아이콘

 

제이앤컴퍼니의 대표적 브랜드 중 하나인 ‘CZ’는 바다(Sea)와 보다(See)를 합한 것으로, 최고 상류층만이 향유할 수 있는 고품격 휴양 공간을 의미한다. 팔레드시즈는 바다와 자연을 모티브로 주변과의 조화로움을 추구한 디자인과 파도치는 물결을 형상화한 역동적인 외관으로 부산 해운대의 새로운 이정표가 됐다. 제이앤케이컴퍼니의 정윤호 대표는 “단순한 숙박시설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하며, “팔레드시즈는 바다와 자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해운대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뉴시즈 오시리아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웅장한 숲이 어우러진 동부산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해운대부터 계룡산까지,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스테이

 

팔레드시즈(PALÉ DE CZ)는 해운대 바닷가 중앙에 위치한 프리미엄 레지던스다. 프랑스어로 궁전을 의미하는 ‘Palais’와 바다 ‘Sea’를 결합한 브랜드명처럼 고급스러운 시설을 자랑한다. 231㎡ 규모의 파노라마 스위트와 로열 스위트, 119㎡의 프리미어 스위트 등 다양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객실에서 해운대 바다의 파노라믹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모든 객실은 무료 와이파이, 55인치 Full HD TV, 취사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자가용, 버스, 지하철 등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동부산 관광의 중심지에 자리 잡고 있는 뉴시즈 오시리아 레지던스는 ‘Home away from home’ 콘셉트를 완벽하게 구현했다. 2베드룸과 3베드룸으로 구성된 객실은 시티뷰부터 풀 오션뷰까지 다양한 전망을 제공하며, 22~25평 형의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전 객실은 최대 8인까지 수용 가능하며, 무료 와이파이와 Full HD TV, 취사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특히 2동 3층의 수영장과 4동 3층의 피트니스센터는 투숙객들의 여가 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뉴시즈 해운대 레지던스는 2024년 7월 신규 오픈한 시설로, 해운대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1베드룸부터 3베드룸까지 다양한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파노라마 스위트는 최대 48평형의 넓은 공간과 함께 바다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한다. 모든 객실에는 취사시설을 완비해 장기 투숙객들의 편의를 고려했으며, 최대 10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해운대의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둘러볼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도 큰 장점이다.

또한 제이앤케이컴퍼니의 네 번째 운영 시설인 호텔 동학산장은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곳이다. 계룡산 자락에 위치한 이 숙박시설은 문체부 지정 숙박시설이자 국민관광공사가 엄선한 고급 숙박시설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공주시의 우수숙박업소로 지정됐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최적의 공간이 되고 있다. 객실은 일반형과 펜션형으로 구분되며, 2인실부터 10인실까지 다양한 규모로 구성돼 있는데 총 36개의 호텔급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족 여행이나 단체 워크숍에 적합한 넓은 공간이 특징이다. 세미나실은 LAN선, 빔프로젝트, 스크린, 엠프, 마이크 등 첨단 시설을 완비하고 있어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다. 다락실(40석), 금강홀(80석), 세종홀(120석) 등 규모별 맞춤 세미나실을 이용할 수 있고, 특히 전통 한식당은 메인홀(100석)과 프라이빗룸(40석)으로 구성돼 있어 각종 모임과 행사에 활용도가 높다. 정 대표는 “동학산장의 매력은 전통성과 현대적 서비스의 조화에 있다. 오랜 역사를 가진 시설이지만, 제이앤케이컴퍼니의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말하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접근성도 뛰어나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KTX 전동역에서 10분 버스로 이동할 수 있고, 자가용 이용 시에도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가 용이하다. “동학산장은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공간이면서도, 현대적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겸비한 곳”이라고 말한 정 대표는 “제이앤케이컴퍼니의 운영 철학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손꼽았다.

 

 

5가지 핵심경쟁력으로 호스피탈리티산업 새 기준 제시

제이앤케이컴퍼니가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다섯 가지 핵심 경쟁력에 있다. 다양한 마켓 경험을 가진 전문 운영진을 보유하고 있고, 실제 생활형숙박시설에 최적화된 설계와 위탁운영 형태를 제안한다. 또한 특급호텔 수준의 서비스와 하이엔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2베드룸 이상 대형평수 레지던스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서비스드 레지던스에 최적화된 운영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빼놓을 수 없다.

 

한편 기존 위탁운영사들과 달리, 제이앤케이컴퍼니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공동 대표인 김현숙 대표는 “OTA 채널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B2B, MICE, 휴양소 프로그램, 카드사, 쇼핑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며, “특히 자사 홈페이지와 플랫폼을 통한 직접 판매에도 큰 비중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이앤케이컴퍼니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효율적 운영 시스템의 결합을 통해 호스피탈리티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생활형숙박시설과 서비스드 레지던스라는 새로운 주거 트렌드에 맞춘 전문적인 운영 노하우는 업계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의 호스피탈리티 시장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제이앤케이컴퍼니의 다음 행보가 주목된다.

 

 

INTERVIEW

호스피탈리티 시장의 혁신, 경험에서 답을 찾다

제이앤케이컴퍼니 정윤호 대표

 

 

Q. 제이앤케이컴퍼니는 어떤 기업인가?

 

우리 회사명인 제이앤케이컴퍼니는 나의 성(姓)인 ‘정’의 이니셜 ‘J’와 김현숙 대표의 성인 ‘김’의 이니셜 K를 합친 것이다. 김현숙 대표는 국내 특급호텔 30년 근무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LCT 레지던스 총지배인을 역임했다. 이런 전문성을 바탕으로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Q. 회사의 주된 전략과비전은 무엇인가?

 

매년 사회현상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새로운 신규고객 창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가며 차별해 된 전략을 짜고 있다. 시장이 침체돼도 다른 유형의 고객들을 유치해 그 자리를 메꾸는 것이 회사의 목표이자 전략이다. 여러 가지 경제 여건이 침체된 상황 속이지만 2025년도는 무엇보다 고객들과 다양한 시야에서 트렌드 변화에 주목하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세일즈 및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올해에는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에 옮기려 하고 있다.

 

Q. 생활형숙박시설과 서비스 드레지던스에 대해 설명을 부탁한다.

 

생활형숙박시설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주거공간이다. 서비스드레지던스는 전문 서비스요원들의 완벽한 운영관리와 24시간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거주자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한다. 호텔처럼 서비스를 받으면서도 내 집처럼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Q. 타사 대비 어떤 부분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는지 궁금한데?

 

지난 2024년, 위탁운영하고 있는 모든 프로퍼티는 평균 객실점유율 92%를 달성했다. 이는 호스피탈리티 운영에 있어 드문 일이다. 이러한 경이적인 기록에 대해 항상 임직원에게 감사한다. 특히 제4의 운영 업장인 계룡산 동학산장은 30년의 역사적 흐름을 가진 명소로, 현재 제이앤케이컴퍼니의 방식으로 아주 잘 운영되고 있다. 김현숙 대표와 같은 호스피탈리티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이론적인 솔루션이 아닌 경험적 솔루션을 제공해 현실적인 수익 운영 관점 접근으로 기존 분양형 호텔 운영사의 단점을 극복한 운영 시스템을 제안하고자 한다.

 

Q. 향후 계획, 특히 부산 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의 목표가 있다면?

 

임직원, 관계사, 제휴사와 함께 우리의 전문 분야에서 더욱 전문화된 프로의식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회사 연혁이 말해주듯 운영과 경영에서 신뢰받는 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다. 특히 부산 시장에서는 서비스드 레지던스 운영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INTERVIEW

서비스는 호텔처럼, 생활은 내 집처럼

제이앤케이컴퍼니 김현숙 대표

 

Q. 현재 운영 중인 시설을 소개해 달라.

 

팔레드시즈는 해운대의 상징적인 콘도미니엄이며, 뉴시즈 오시리아는 동부산 관광단지의 중심에서 바다 조망과 편의시설을 갖춘 레지던스다. 뉴시즈 해운대는 해운대의 중심에서 사계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레지던스로 자리 잡아 가는 중이다. 3사의 공통적인 부분은 현대적인 모델의 객실과 객실내에서 간단한 취사가 가능한 서비스드 레지던스라는 것이다. 또한 객실들이 바다를 향해 위치하고 있어 고객 반응이 좋다. 또한, 오랜 역사를 가진 동학산장은 접근성이 뛰어나며, 단체 워크숍에 최적화된 호텔이기도 하다.

 

Q.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콘셉트가 있다면?

 

전문 서비스 요원들이 완벽한 운영관리와 24시간 보안을 제공해 거주자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서비스는 호텔처럼, 생활은 내 집처럼’ 안락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며, 중장기 비즈니스 방문객들에게 수준 높은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일원화된 운영방식을 통해 불필요한 운영비 절감 및 효율적인 운영 형태를 통한 서비스질을 개선해 가며 차별화된 럭셔리 레지던스 브랜드 구축해 나갈 생각이다.

 

 

Q. 주요 타깃 고객층과 마케팅 전략에 관해서도 설명해 달라.

 

OTA 고객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30~40대가 주요 소비층이다. 국내외 약 30개 채널을 상시 운영 중으로, 자사 홈페이지와 플랫폼을 통한 직접 판매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다양한 기업체, 여행사, 프로모션, 행사 팀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세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연간 평균 92%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새로운 고객 창출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Q. 2025년 운영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현재 4개의 프로퍼티가 모두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불안한 국제정세와 제2의 코로나 가능성 등 위협요인이 있지만, 온라인 판매에만 의존하지 않고 특급호텔 및 대형 레지던스 운영 경험을 토대로 마켓을 세분화하고 다양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제이앤케이컴퍼니만의 가치 있는 성공 방식을 만들 것이며, 지속가능한 위탁운영사로 자랄 토양을 갖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 4개 Property보다 더 많이 운영할 것이냐고 물어 본다면 이렇게 답하고 싶다! Why not!!!

 

 

PORTFOLIO 1 페이지 | 제이앤케이컴퍼니

Address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7로 17, 203동 1층 상가2호(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www.jnkcompany.com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