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물성화
최근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쇼는 흑과 백의 계급으로 나뉜 두 명의 요리사가 각각 요리 대결하며 이를 통해 세프들만의 특별한 요리 스타일을 선뵈고 경쟁하는 형식이다. 이 대결은 다양한 요리 기법과 재료를 사용, 창의적이고 독특한 요리를 선뵈는 것을 목표로 해 시청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그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생산하는 패러디 영상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트렌드코리아 2025>에는 ‘물성매력’이라는 소비 트렌드 키워드가 등장했다. 디지털과 AI가 발달하는 비물질의 시대이만 인간은 직접 보고, 만지고, 경험하며 느끼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가장 주목할 것이 ‘콘텐츠의 물성화’로 영상에서 존재하던 콘텐츠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직접 체험하게 하는 것이 마케팅의 중요한 트렌드가 됐다. 온라인에서 즐겼던 흑백요리사들의 콘텐츠를 이제는 직접 그들의 음식을 맛보고 체험하기 위해 소비자들은 흑백요리사들의 레스토랑을 지도로 만들어 공개된 정보를 찾아 웨이팅하기 시작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hotelrestaurant.co.kr/home/page.html?code=newsletter
'Hotel & Resor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적이 있는 호텔, 신타 마니 앙코르 & 벤슬리 컬렉션 풀빌라 (1) | 2025.01.02 |
---|---|
2024 호텔산업 총결산: 트렌드와 성과를 돌아보다 (1) | 2024.12.30 |
스페인의 지속가능한 호텔, SOLO PALACIO (1) | 2024.12.25 |
잊을 수 없는 경험으로 안내해 주는 카펠라 호텔 & 리조트 (0) | 2024.12.23 |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객을 위한 글로벌 호텔 브랜드, 투이블루(TUI BLUE) (1) | 2024.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