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주요 e커머스 기업인 티몬과 위메프의 판매자 대금 정산 지연 사태, 일명 ‘티메프 사태’가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사태로 인해 소상공인들의 경영난이 가중되고 전자상거래 업계 전반의 신뢰도가 하락하면서, 정부와 업계의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호텔업계 또한 받은 타격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나, 이를 중심으로 사태의 전모와 향후 대책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번 기사에 언급되는 호텔의 상호는 실제 국내 호텔의 이름과 관련이 없음을 밝힌다. 다만, 대부분의 호텔이 영어 상호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고려, 편의상 한글 자음으로 표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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