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 & 레스토랑 - 제4회 2017 호텔쇼 10월 개최





대한민국 호텔·숙박 산업의 모든 것 

제4회 2017 호텔쇼 10월 개최





‘2017 호텔쇼’ 개요 


기간 : 2017년 10월 18일(수)~21일(토) 4일간 

장소 : 킨텍스 규모 : 150여 업체 500 부스 

주최 :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주)미래전람 

동시개최 : 「2017 카페 & 베이커리 페어」 

부대행사 : 「2017 호텔 & 레스토랑 산업전 컨퍼런스」 「디자이너스 객실 쇼룸」 「2017 와인 & 주류 특별전」 등




‘노련미’란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다.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꾸준한 시간을 들여 빚어낸 결과물의 가치다

올해로 26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 호텔산업 매거진, 호텔앤레스토랑과 20년 전시 경력을 지닌 미래전람의 노련미를 한껏 살려 국내외 호텔 및 숙박, F&B 산업에 대한 최신 동향과 정보는 물론 향후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하는 ‘2017 호텔쇼1018()부터 21()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3만 명이 방문했던 지난해 ‘2016 호텔 & 레스토랑 산업전보다 더욱 만반의 준비를 갖춘 ‘2017 호텔쇼를 새롭게 소개하겠다


취재 김서해 기자








한층 더 견고해진 2017 호텔쇼 

지난해 개최했던 ‘2016 호텔 & 레스토랑 산업전(HOREX 2016)’이 올해는 ‘2017 호텔 쇼(HOTEL SHOW)’로 명칭을 새롭게 변경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산업 전시회로서 차별성을 가지고 보다 간결하고 명확한 이름으로 호텔·숙박업소 종사자 및 관계자들에게 전시회의 브랜드를 인식시키고자 함이다. 또한 작년엔 국내외 총 130개 업체와 450부스 규모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총 150개 업체와 500부스로 규모를 확장했다. 출 품목록으로는 객실용품(어메니티, 린넨 외), 호텔IT/솔루션, 전자제품, 위생/욕실기자재, 호텔 투자 & 개발 운영, 인테리어/익스테리어/가구, 냉·난방 공조 시스템, 외식 및 호텔 식음료 관련, 기타 관련 제품 일체 등이며 호텔업계 종사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고 구매 및 투자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호텔 관련업계 종사자 간의 소통의 장 

지난해 참관객들 중 과반수가 호텔·숙박 종사자일 정도로 관련업계 참관객들의 참여율이 높았으며 그다음으로는 외식업 종사자가 29%, 유통 바이어 및 대사관,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등이 주요 관람객으로 다녀갔다. 올해는 전시회 마케팅 및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한 바 호텔·숙박업계 종사자 및 일반 관람객들의 반응 또한 남다를 것이라 예상한다. ‘2017 호텔쇼’ 참관객들의 방문 목적으로는 호텔 산업의 정보 수집, 신규 거래처 파악, 호텔 리모델링 기획, 신제품에 대한 정보, 차기 전시회에 대한 관심 등 다양하게 파악 됐다. ‘2017 호텔쇼’ 전시회가 B2B 산업의 장으로 활용되기에 호텔 관련업계 종사자들 이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소통의 기회다. 또한 ‘2017 호텔쇼’에 참가하는 업체 정보 및 컨퍼런스, 이벤트, 호텔, 숙박 최신 이슈를 참관객들을 위해 그들의 니즈를 파악해 현재 호텔쇼 홈페이지(www.hotelshow. co.kr)에서 매주 뉴스레터를 보내고 있다. ‘2017 호텔쇼’를 개최하기 전까지 관심 있는 자들은 홈페이지에 들어가 뉴스레터 구독하면 된다.  





2017 카페 & 베이커리 동시 개최

커피, 차, 디저트, 카페 창업, 카페 인테리어 등을 전시하는 ‘2017 카페 & 베이커리’와 ‘2017 호텔쇼’가 같은 날 동시 개최한다. 매년 7~8만명의 관람객을 동원할 정도로 인기 있는 ‘2017 카페 & 베이커리’는 커피 관련 워크숍과 2018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국가대표 선발전을 개최할 예정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호텔앤레스토랑에서 후원하고 있으며 ‘2017 호텔쇼’와 함께 진행해 각 부분별 업계 전문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호텔과 디자이너의 만남, 디자이너스 객실 SHOW ROOM 

‘2017 호텔쇼’가 선정한 디자이너 손종란, 윤종현, 문선희, 이성재, 이 4인의 디자이너가 각 디자이너별 개성을 갖춘 호텔 객실 SHOW ROOM을 선보인다. 최근 호텔 객실 인 테리어의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며 단순히 객실만을 선보이는 것이 아닌 현재 인기있는 호텔 객실 디자 인 스타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한 각 디자이너들의 작품인 객실 SHOW ROOM에 대해 오픈토크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신혼부부들 사이에 ‘호텔처럼 신혼집 꾸미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 호텔 침실을 로망하는 일반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부대행사다. 현재 디자인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주)ConSD 대표이사 손종란, MADE 人 소장 윤종현, 인디자인 대표 문선희, ㈜하늘디자인 이사 이성재의 참여로 더욱 자리를 빛내고자 한다.



새로운 비전을 엿볼 수 있는 호텔 산업 컨퍼런스  

호텔앤레스토랑이 호텔 산업의 전반적인 업계 동향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련업계 종사자들과의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미래 호텔 산업 방향성에 대해 누구보다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 이러한 관심사를 바탕으로 향후 미래 호텔 산업의 발전을 위한 컨퍼런스를 ‘2017 호텔쇼’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컨퍼런스 룸에서는 호텔 개발부터 운영, 마케팅, OTA 등 호텔산업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각 분야  문가들이 연사로 나와 호텔산업에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내용과 호텔 이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지난해 전시회에서는 ‘호텔을 널리 이롭게 하라’는 슬로건으로 22명의 호텔 실무 전문가들이 호텔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쳐 많은 이들의 신청을 받았다. 






호텔쇼 각 분야의 참가업체 소개





1. FLAT TABLES FLAT TABLES는 현재 사용 중인 테이블에 자동 수평 안 정화 기술과 상판 정렬의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 회사로 기존 테이 블의 높이 조절 발을 분리 후 장착만 하면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다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평평하지 않은 지면에서도 테이블을 안 정화하고 정렬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템이다. 

www.flattables.kr


2. KREAFEUER KREAFEUER는 독보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수증기를 이용 한 전기 벽난로를 선보인다. 작동 시 실제 불꽃의 모습과 구별이 어려울 정도 로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며 안전뿐 아니라 단순 전원 장치를 통한 손쉬운 작 동 그리고 연기가 없는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 준다. KREAFEUER의 전기 벽 난로 제품은 뜨거운 열이 유해한 가스 배출 없이 실제 벽난로와 같이 아름다 운 불꽃을 연출함으로써 실내 어느 곳이든 손쉽게 배치할 수 있다. 

www.kreafeuer.kr


3. 에코솔 주식회사 에코솔은 Groupe GM의 한국 공식 수입 및 공급 회사로 Groupe GM은 40여 년 이상의 경험이 축적된 프랑스의 전문 어메니티 그룹 이다. 전 세계의 뷰티, 스파, 향수, 디자이너, 코스메틱 등 각 분야에서 유명한 브랜드와 Co-work를 통해 호텔의 콘셉트와 니즈에 맞춘 게스트 어메니티를 생산 및 유통하고 있는 글로벌 회사다. 

hotelamenity.kr 



4. (주)유비라인 다양한 정보통신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다년간의 노하 우를 토대로 운영하는 (주)유비라인은 국내 주요 호텔 통신 시장의 Total Communication 전문 기업이다. 호텔 환경에 최적화된 호텔용 VMS(다국 어 지원), Wake-UP 솔루션, PMS Interface 및 과금 솔루션이외에도 2012년 COTELL 사의 객실용 전화기와 2015년 Homtime 사의 스마트 알람시계를 출 시해 국내 유수의 호텔 및 리조트에 다양한 솔루션 및 객실용 단말기를 공급 해 오고 있다. 

www.ubline.com



5. Caura Carpet 카펫 제작 & 유통 브랜드인 Caura Carpet는 끊임없는 제 품개발과 독창적인 디자인 제안으로 고급 카펫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자리했 다. Caura Carpet의 모든 제품은 디자인에서 제직 및 마무리 작업까지 전 공 정이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돼 제품의 디테일과 내구성이 뛰어나고 창의 적인 디자인과 컬러 매치는 인테리어 공간에 품격과 개성을 부여한다. 

www.cauracarpet.com



6. 우림기획 지난 96년 창립한 이래 국내외 유수한 리조트와 카지노, 호텔 등 의 유니폼을 디자인하고 제작해온 우림기획은 오랫동안 연구한 입체적인 패 턴, 최상의 원, 부자재 사용과 고품격 호텔 유니폼 제작 전문 시스템을 사용해 보다 나은 QUALITY, DESIGN, PRICE로 고객사들에게 보답하고 있으며 또한 철저한 A/S를 통해 높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www.woorim96.com



7. 제이스마트빈 세련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제작한 프리미엄 스마트 리빙 전문 브랜드인 제이스마트빈은 자사 제품 윈도우 로봇청소기로 유명한 회사다. Cop Rose X6는 어렵고 위험한 아파트 창문, 상가 쇼윈도, 사무실 대 형 유리창 등을 자동으로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윈도우 로봇청소기로 강력한 고속 팬모터의 높은 흡착력과 뛰어난 청소 성능으로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창문 모양을 인지해 청소 경로를 조정하는 오염물질과 더러운 곳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www.jsmartbin.com


8. 폴라모스 북유럽 핀란드의 하일루 오토 섬에 위치한 폴라모스는 레인디 어모스를 제조 및 공급하는 최대 규모의 회사다. 회사의 모스 활용 기간은 지 난 80년간 확장돼 왔으며 소유주는 모스 분야에서 3대에 걸쳐 이를 보유하고 있다. 전체 제작 과정의 모든 단계들은 수작업으로 이뤄지며 숲에서 제대로 성장한 모스들을 채취하고 모스에 자사의 기술로 다양한 색상을 연출한다. 현대리엔은 폴라모스의 공식 아시아 수입업체다. 

www.polarmoss.fi/ko



9. 우연 TNE 우연 TNE는 일본, 중국 등에서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회사 로 다양한 호텔 시스템 경험을 바탕으로 호텔에 필요한 객실 관리, RF CARD KEY, Digital Safe, Hardwear(스위치 & 콘센트) 등을 개발하고 생산, 공급하는 호텔 시스템 회사다. 또한, 우연 TNE는 호텔 및 숙박업소의 시대적 변화에 따 라 관리자에게 운영이 간편하고 관리 또한 용이하도록 편리한 시스템을 공급 한다. 

www.wytne.com



10. (주)아이센트 (주)아이센트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시그니처 향을 개발하는 미국 향기 마케팅 전문 기 업 프롤리텍Prolitec의 국내 독점 에이전시다. 세계 최고의 향료 업체인 IFF, Firmenich와 유명 조향사 크리스토프 로다미엘, 향기 디자이너 레이몬드 멧 츠와 공동 개발한 100여 종의 프리미엄 친환경 향료로 유명하다 

www.iscent.co.kr


11. (주)BS침대 (주)BS침대는 미국 지누스의 대표적인 매트리스 브랜드인 나 이트세라피의 한국 독점 공급업체로서 2012년 국내에 론칭해 무수한 품질과 뛰어난 가격경쟁력을 갖춰 국내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전국 200여 개 판매장 확보 및 매트리스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비약적인 판매 신장을 이뤘다. 나이트세라피 제품은 이미 오랜 기간 미국시장 판매로 입증된 품질 과 매트리스에 관한 다양한 여러 가지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품 매트리스 브랜드다. 

www.nighttherap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