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숙박을 넘어선 예술적 경험", 국내 호텔들의 아트 큐레이션 전략

©Todd Quackenbush-Unsplash

 

최근 국내 호텔 업계에서 예술 작품을 활용한 차별화 전략이 두드러지고 있다. 주요 호텔들은 세계적 명성의 작가들부터 신진 아티스트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뵈며 ‘아트 호텔’로서의 정체성을 구축하고 있다. 이들은 단순히 작품을 전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공간의 특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한 섬세한 큐레이션으로 고객들에게 독특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미디어 아트와 같은 현대적 작품들을 적극 도입하며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기사
2023년 11월호 [Hotel Trend] 아트캉스, 호텔에 최적의 경험 선사하다
2018년 1월호 [Feature] 호텔, 경험 속으로 Art in hotel
2017년 8월호 [Creative Hotel] 아트페어로 더욱 특별해지는 호텔, 호텔 안에 갤러리가 들어오다

 

예술 작품에 ‘진심’인 호텔들

브랜드 이미지와 공간에 따른 작품 선정과 배치의 미학

민정기의 '묵안리장수대', 사진 제공_ 라까사호텔 광명

호텔의 브랜드 이미지나 콘셉트는 그 호텔의 전반적인 분위기, 목표 고객층, 제공하는 경험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요소가 호텔 내 예술 작품 선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터. 호텔들은 어떤 작품을 어떻게 선정하고 배치할까?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