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 F&B 전문 B2B 전시회의 보고 - 제12회 코리아호텔쇼, 2024년 호텔산업의 질적 성장 도모한다

 



2014년부터 호텔 및 F&B산업의 유의미한 비즈니스 매칭을 견인해온 ‘코리아호텔쇼’가 올해의 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더욱 알찬 기획으로 내년을 준비 중이다. 더욱 내실 있는 콘텐츠와 전시 구성을 통해 2024년 호텔산업의 한 단계 높은 성장을 이끈다는 계획으로, 제12회 코리아호텔쇼도 양질의 비즈니스 매칭과 네트워킹, 인사이트 공유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B2B 전시회의 의의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제12회 코리아호텔쇼는 2024년 6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올해와 마찬가지로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된다.

 



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비즈매칭의 장    



B2B 전시회는 기업 간 네트워킹의 기회를 마련하고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산업의 성장에도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시장 동향 파악이 가능해 기업의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며 새로운 협력관계나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볼 수도 있다.

2014년부터 국내 호텔산업의 대표 B2B 전시회로 자리 매김한 코리아호텔쇼는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전시회다. 올해로 제11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코리아호텔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인 만큼 매년 약 2만 5000여 명의 숙박, 외식업 종사자들을 한데 모아 각종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코리아호텔쇼가 호텔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가 된 이유는 매년 당시 업계가 주목해야 될 이슈는 물론, 호텔 비즈니스에 있어 핵심이 되는 제품과 솔루션들을 집대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B2B 전시회로서 가장 오랜 업력, 최대 규모, 내실있는 구성을 자랑하는 코리아호텔쇼는 호텔, 레스토랑업계와 32년간 호흡해온 <호텔앤레스토랑>이 코엑스와 공동주최 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전시
테마 별로 선보일 예정



제12회 코리아호텔쇼는 내년 6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3일간, 올해와 같은 장소인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된다. 2014년부터 업체와 참관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은 물론 전시회 발전을 위한 각종 조언을 수렴, 성장해온 코리아호텔쇼인 만큼 올해보다 기대되는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전시회에서 가장 문전성시를 이룬 부스들이 최근 호텔 운영에 있어 화두가 되고 있는 DT, IT, 솔루션, 플랫폼 등의 업체였던 바, 호텔산업의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된 해당 카테고리를 더욱 강화한다. 이외에도 <호텔앤레스토랑> 콘텐츠를 통해 확인된 ESG, 어메니티, 다이닝 자동화 시스템, 다이닝 DT, 관광스타트업, 채용 등, 세분화된 항목으로 호텔, F&B업계의 실질적인 목마름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한편 내년 코리아호텔쇼에도 대표 이벤트인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K-Hotelier 시상식을 중심으로 본 전시만큼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풍부한 부대행사가 이어진다. 제12회 코리아호텔쇼와 관련해 업데이트되는 소식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코리아호텔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 : 노아윤 기자 news@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