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리오프닝이 본격화되면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팬데믹 기간 동안 한국 여행의 니즈가 높아진 개별여행객뿐만 아니라 해외출장을 재개한 글로벌 비즈니스 관광객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6년 5개월 만에 중국의 한국 단체관광까지 허용되면서 인바운드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팬데믹 기간 동안 국내 호캉스족을 타깃으로 삼았던 호텔들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속속 선보이는 중이다. 특히 K-콘텐츠와 K-컬처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활용한 다채로운 기획들이 이뤄지는 가운데 호텔의 K-콘텐츠 활용 트렌드와 전략은 어떤지 살펴봤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
'Hotel & Resor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년의 호텔, G20 정상회의와 한식세계화를 견인한 서울의 특급호텔 (0) | 2023.11.06 |
---|---|
외래관광객 3000만 유치의 핵심, 중국 - 악습과 관행 탈피한 방한 중국 여행 시장 내실화 요구돼 (0) | 2023.11.03 |
관광 스타트업의 시대, 개인화된 여행 경험 제공하는 시작점 (0) | 2023.11.02 |
탄소발자국에 대한 모든 책임을 다해 세계 최고의 호텔을 목표로! 호텔 빌라 코펜하겐 (0) | 2023.11.01 |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스타마케팅 (0) | 2023.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