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수수료없는 호텔위탁경영 제시, ㈜베스트매니지먼트


호텔위탁운영사, ㈜베스트매니지먼트가 위탁수수료, 매출증대수수료 등 일체의 수수료를 받지 않고 호텔위탁경영을 하겠다며 업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호텔과 윈윈하며 중,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기 위해서 내린 결정이란다. 탄탄한 마케팅 전략과 인력운영 정책으로 실질적인 호텔의 성장을 이끌어 낼 것을 자신하는 ㈜베스트매니지먼트를 소개한다.

건설종합관리회사
호텔위탁운영에 출사표를 던지다


㈜베스트매니지먼트는 대표를 비롯한 대부분의 구성원들이 대형백화점에서 총무, 노무 그리고 MD업무를 맡아오다 의기투합해 인력공급, MD 및 린스 전문업체를 설립, 시설종합관리, 인력파견, 유통관련 서비스 대행, MD 컨설팅을 진행해 왔다.

실적으로는 위례더퍼스메디 타워, 인하 메디컬빌딩, 다산 싸이칸타워, 맑은 수병원 등을 관리해왔으며, 종로타워, 서울스퀘어, 김포마치에비뉴, 힐스테이트 동탄 상업시설 등에 임대용역을 해왔다.

여타 위탁운영사들이 그러하듯이 ㈜베스트매니지먼트도 건물관리 및 시설관리로 사업의 첫발을 내딛고 많은 사업장을 관리하면서 호텔위탁사업에 대한 의뢰를 종종 받아왔던 터, 하지만 당시만 하더라도 사내에 호텔전문가가 없는 상황이라 고사를 했지만 한 켠에는 호텔위탁운영에 대한 미련을 떨치지 못하고 주변으로부터 호텔 관련 지식이나 정보를 습득해왔다. 그리고 최근 호텔 전문가가 합류해 호텔위탁운영사업을 본격 시작하게 됐다.

 

 

수수료 제로
호텔과의 중장기적 파트너십이 더욱 중요


㈜베스트매니지먼트 호텔위탁운영사업의 가장 큰 차별점이자 장점은 타사와 달리 위탁수수료나 매출증대수수료 등 일체의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 이유에 대해 ㈜베스트매니지먼트의 이주홍 대표는 “수입을 상당부분 포기해야 호텔에 수익이 증대되고 그래야 서로 간의 두터운 신뢰가 생성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호텔과의 중,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렵지만 매우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럴 경우 운영상에 어려움이 예상되는데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최소한의 수입으로 운영은 하지만 탄탄한 마케팅 전략과 인력운영 정책으로 인해 실질적인 호텔의 성장을 자신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대부분은 아니지만 과도한 인건비 절감 정책은 직원으로 하여금 부정적인 조직문화를 불러올 수 있고, 서비스의 질도 낮아지기 때문에 그 부분을 최대한 지양하고자 자사의 수입을 대폭 줄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업계 최초의 경영플랜
수수료 없는 호텔위탁운영


호텔 매출 증대의 중심을 마케팅, 브랜드마케팅 그리고 세일즈에 두고 있는 ㈜베스트매니지먼트는 호텔 운영과 관련된 시스템은 여타 위탁운영사들과 마찬가지로 시스템전문회사와의 제휴로 진행하고, 재무투명성 또한 이미 시스템화가 돼 있다는 것이 이 대표의 귀띔이다. 또한 타깃 마켓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시스템이 매우 중요한데 이 부분 역시 ㈜베스트매니지먼트가 가지고 있는 최장점이라고.

‘고객만족을 넘어서 고객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설종합 관리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베스트매니지먼트는 호텔의 중장기적인 발전과 오너의 수익, 임직원의 비전까지 고려한 업계 최초의 경영플랜, ‘수수료 없는 호텔위탁경영’으로 호텔산업에 긍정적인 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문의_ aimwang@hanmail.net
베스트매니지먼트 (bestmanageme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