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길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의 이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2년이 넘도록 국내에만 머물러있던 여행자들은 아직 항공이 완벽히 재개되지 못했음에도 비용을 감수하더라도 목말랐던 해외여행의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이에 내수의 활성화로 2년간 뜻밖의 수혜를 얻었던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글로벌 사업 진출에 나섰으며, 잠시 주춤했던 글로벌 OTA는 움츠렸던 기지개를 다시금 펴고 있다. 여기에 반려견, 키즈, 장애인 등 니치마켓에 특화된 OTA 스타트업들의 등장은 물론, 구글,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검색포털과 함께 이커머스인 쿠팡까지 숙박 예약 서비스에 진출하거나 기존의 영역을 확장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는 중이다.
내수만 활발하던 코로나19 시기와는 또 다른 양상의 온라인 유통 구조가 예견된다. 호텔들도 다시 시작된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다변화된 채널과 소통하고 이를 적절히 믹스하는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끊임없이 분화하는 온라인 유통 시장. 그 현재와 미래를 살펴봤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
'Hotel & Resor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환경 호텔 브랜딩, 소비자 심리와 행동 분석으로 유의미한 전략 증명한다 - 고려대학교 소비자 심리 연구실, cplab. (0) | 2023.02.23 |
---|---|
색다른 2월의 호텔 프로모션 (0) | 2023.02.21 |
럭셔리 속에서 즐기는 힐링,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리조트 바이 아코르 패트리스 란드레인(Patrice.LANDREIN) 총지배인 (0) | 2023.02.19 |
제21대 국회의 관광 정책 전문가, 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 송재호의원 (0) | 2023.02.18 |
국내 최초 해외 복수학위 - 관광서비스 Leader MBA 과정, 3월 개강 (0) | 2023.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