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유니크한 패키지의 가벼운 스틸워터, 오(Eau)

 

SPC그룹의 프리미엄 먹는샘물


예로부터 금수강산이었던 우리나라는 산업화로 인해 OECD 국가 10위 안에 들어가는 국가로 됐지만, 그로 인해 강산의 오염이 극심해져 식수에도 비상이 걸렸다. 깨끗한 먹는샘물은 우리 삶에 매우 중요하며 건강과 직결된다. 우리나라는 호텔, 레스토랑, 관광지, 상점 등 모든 면에서 선진적이고 깨끗하고 위생적인 국가로 알려져 있지만, 먹는샘물의 수원지는 후진국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매장에 갔을 때 어떤 음료를 맛있는 빵이나 케이크와 함께 마셔야 할지 고민인 이들에게 파리바게뜨의 먹는샘물 ‘오(EAU)’를 추천한다. 마시고 난 후에 음료를 담을 수 있는 소품으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파리바게뜨의 모기업인 SPC그룹이 프리미엄 먹는샘물을 출시하면서 우리나라 먹는샘물 시장에 경쟁이 치열해졌다.

SPC의 먹는샘물 ‘오’는 불어로 ‘물(Water)’이라는 뜻이 있으며 있는 그대로 물의 순수함을 전달하고자 하는 SPC의 경영철학을 담고 있다. EAU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발음 그대로 O(오)를 제품에 표기했는데 단순하고 독특한 브랜드명으로 기존 먹는샘물과의 차별화를 시도한 것은 좋지만, 물(EAU)을 물(Water)이라고 하는 것이 ‘역전앞’처럼 과연 브랜드로서 가치가 있을까 의문을 갖게 한다. 외국에서는 와인, 워터, 티에서는 고유한 지역명을 사용하는데 우리나라는 유독 작명을 하는 것이 마케팅에 도움이 될까? 하고 반문해 보게 된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고재윤의 Beverage Insight] 유니크한 패키지의 가벼운 스틸워터, 오(Eau)

SPC그룹의 프리미엄 먹는샘물 예로부터 금수강산이었던 우리나라는 산업화로 인해 OECD 국가 10위 안에 들어가는 국가로 됐지만, 그로 인해 강산의 오염이 극심해져 식수에도 비상이 걸렸다. 깨끗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