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Champagne Paul Louis Martin


입추가 지난 것도 벌써 보름도 더 된 일인데, 아직도 한낮에는 태양의 열기가 뜨겁다. 그러나 한 여름과는 달리, 추석 차례상에 올릴 맛있는 과일을 익히는 가을의 따사로운 햇볕은 고맙기만 하다. 이달에는 추수와 감사 그리고 무서웠던 여름 날씨를 보내는 축배의 샹파뉴를 소개하고자 한다. 지난 여름 지독한 폭염과 폭우를 영웅적으로 이겨낸 우리는 모두 샹파뉴 글라스를 들 자격이 있지 않은가~! 

 

샹파뉴 명산지, Montagne de Reims

 

몽타뉴 드 렝스(Montagne de Reims)는 샹파뉴 지방의 주도 렝스(Reims)와 제2도시 에페르네(Epernay) 사이에 있는 작은 산이다. 해발 고도가 약 300m가 안되니, 우리나라 서울의 남산 정도 되는데, 산이라기보다는 넓은 고원(Plateau)에 가까운 지형으로서, 서쪽이 열려 있는 말발굽 모양의 형상을 하고 있다. 정상 부분은 대부분 숲으로 뒤덮혀 있고 옆구리 완만한 경사지는 말굽 모양을 따라, 북동향, 동향, 남동향, 남향의 채광을 받으며 포도밭이 조성돼 있다. 그 아래쪽을 흐르는 마른느(La Marne) 강을 향해 내려가는 이 완만한 경사지에는 로마 시대 이래 오랜 세월을 견딘 역사적 포도밭들이 있다. 토질은 주로 백악질(Chalk)이 특징적으로 분포하며, 다채로운 풍화토들도 보인다. 중앙 고원을 중심으로 북쪽과 남쪽 방향에 고급 포도밭들이 분포하는데, 특히 북향 경사지 밭에서 좋은 포도가 생산되는 것에 대해 초보자들은 놀라곤 한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손진호 교수의 명가의 와인] Champagne Paul Louis Martin

입추가 지난 것도 벌써 보름도 더 된 일인데, 아직도 한낮에는 태양의 열기가 뜨겁다. 그러나 한 여름과는 달리, 추석 차례상에 올릴 맛있는 과일을 익히는 가을의 따사로운 햇볕은 고맙기만 하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