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이해 서서히 기온이 오르고 있습니다. 외식가도 다양한 업장을 선보이며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따뜻한 봄맞이를 함께 해줄 훈훈한 오픈 소식을 지금 살펴보시죠!
온더보더, 한국에서 국제적 입지 자리매김
동남아시아 매장 오픈 통해 프랜차이즈 운영 확대
세계 최대 멕시칸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온더보더 멕시칸 그릴 앤 칸티나(On The Border Mexican Grill & Cantina)와 프랜차이즈 파트너 JRW(JRW, Inc.)는 한국에 13호점을 개점하는 등 동남아시아에서 브랜드 프랜차이즈 입지를 늘리기 위해 매진해 왔다.
광명시에 위치한 온더보더 13호점은 2021년 11월에 오픈해 순항하고 있다. 온더보더는 한국에서 배달 전용 레스토랑 4곳을 포함해 총 17곳의 레스토랑을 열었다. 95평 규모의 13호점은 한국에서 10년 넘게 반응이 좋은 따뜻하고 활기찬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가족 단위 손님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쇼핑에 지친 손님들이 잠시 쉴 수 있도록 방금 만든 마가리타도 제공한다.
온더보더의 한국 사업 활동은 기업 프랜차이즈 계약,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라이선스 계약 등 크게 3가지다. 이를 통해 온더보더의 냉동식품과 방금 만든 밀키트, 칩, 살사, 퀘소 온라인을 소매점을 거쳐 판매한다. 온더보더는 동남아시아에서 15년간 사업을 해왔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운영 환경에 걸맞은 다양한 운영 버티컬을 가맹점에 제공하는 성공적인 국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ontheborder.com
SPC그룹 라그릴리아, 딜리버리 특화 ‘잠실점’ 오픈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딜리버리 특화매장
지하철 9호선 종합운동장역 인근에 188㎡, 46석 규모로 자리잡은 라그릴리아 잠실점은 주거지와 오피스가 혼재된 상권 특성에 맞춰 딜리버리/픽업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피오더,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 어플리케이션에서 딜리버리/픽업이 가능하며 해피오더로 주문 시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드라이브 픽업의 경우, 교통안전을 위해 지도상에 안내된 픽업 위치에서만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라그릴리아는 잠실점 외에도 양재점, SPC스퀘어점, 광화문점 등 4개 매장에서 영업시간 내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그릴리아 잠실점은 다이닝 투고 딜리버리/픽업 전용 세트메뉴 2종도 운영한다. 새우버섯 샐러드, 플랫피자 1종, 파스타 2종, 채끝등심 스테이크, BBQ폭립 플래터, 갈릭 라이스, 스윗포테이토 프라이즈, 탄산음료 2잔이 포함된 4~5인용 홈다이닝박스 13만 9000원, 새우버섯 샐러드 또는 플랫피자 택1, 파스타 1종, 채끝등심 스테이크, 갈릭 라이스, 스윗포테이토 프라이즈, 탄산음료 2잔으로 구성된 2~3인용 듀오박스 7만 9900원 등이다.
dining.spc.co.kr/lagrillia.do
Tony Roma’s 레스토랑, 창립 50주년
‘세계적 수준의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새로운 경영진 구축하고 미래 성장 도모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이자 유명 레스토랑 브랜드로 립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Tony Roma’s® 모기업인 Romacorp, Inc.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했다. Tony Roma’s는 가족 친화적 풀서비스 다이닝 명소로 5개 대륙에 걸쳐 World-Famous Baby Back Ribs를 비롯해 Kicking 새우, Onion Loaf, Miami Burger, Sizzling Ribeye & Romaritas 등의 클래식 메뉴를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와 Tony Roma’s의 다이닝 경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을 모색할 미래 지향적인 경영진을 구축했다. Tony Roma’s는 올해 말을 목표로 3000m² 규모의 다이닝 프로토타입 그리고 포장 주문 고객을 겨냥한 500m² 규모 패스트 캐주얼 콘셉트인 Bones & Burgers™를 론칭할 계획이다.
tonyromas.com
동원홈푸드,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포르투7’ 2호점 합정점 오픈
이국적이고 소박한 이탈리아 가정식 제공 예정
이번 매장은 지난 12월 오픈한 ‘포르투7’ 용산 아이파크몰 1호점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1개월 만에 선보이게 된 두 번째 매장이다. 포르투7 합정점은 합정역 8번 출구와 연결돼 유동인구가 많은 딜라이트 스퀘어에 위치하고 있다. 포르투7는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 대부분의 메뉴를 1만 원 초반대로 구성해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 ‘가성비 좋은 이탈리안 가정식 맛집’으로 인기가 높다. 합정점은 42평 64개 좌석 규모의 여유 있는 공간과 실제 이탈리아의 이국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로, 직장인들의 점심식사는 물론 가족들의 주말 외식 공간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대표 메뉴는 매장에서 직접 손으로 만든 이탈리아 가정식 ‘트러플 크림 뇨끼’와 국산 감태를 사용해 바다 향이 가득한 ‘명란&감태크림 리조또’ 등이다.
dongwon.com
카페베네, 신규 매장 주문진점·강릉안목점 열어
탁 트인 바다 경관과 널찍한 공간의 강원 지역 카페베네 주문진점과 강릉안목점
카페베네 주문진점은 소돌항 해안도로에 자리 잡았다. 넓은 주차 공간이 있어 드라이브를 즐기는 여행객들이 방문하기 좋은 매장이다. 모든 좌석이 오션뷰로, 루프탑에는 시그니처 포토존이 설치돼 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페베네 강릉안목점은 강릉의 대표 관광지인 강릉항에 신규 오픈했다. 통유리창을 통해 푸른 동해 바다를 마주하기 좋은 매장이다. 특히, 해당 매장 1층은 반려동물 동반 이용이 가능해 반려동물과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두 매장은 모두 통건물에 오션뷰 펜션이 함께 있어 펜션에 머무르고 가는 여행객들에게 기분 좋은 휴식처가 될 전망이다.
caffebene.co.kr
SPC GFS,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온일장 론칭
지역 식자재 마트와 자영업자 연결하는 지역 상생 기반 플랫폼
SPC GFS가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온일장을 론칭했다. 온일장은 ‘맞춤배송으로 온종일 신선하게’라는 콘셉트로 각 지역 식자재 마트와 외식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식자재 마트는 영업과 고객관리에 대한 수고를 덜고 거래처를 확대할 수 있고, 자영업자들은 신선하고 가격경쟁력 높은 식자재를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지역 상생 기반의 플랫폼이다. 온일장은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1일 3회 선택한 시간에 맞춰 배송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재깍 배송 서비스’와 온라인에서 대량 구매만 가능했던 야채, 육류 등도 소량 주문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글 : 채청비 기자 hrhotelresort@hanmail.net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
'Res & Cafe,B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도날드와 버거킹으로 보는 리브랜딩 사례 (0) | 2022.03.30 |
---|---|
세계 4대 희귀 먹는샘물, 일본의 히타 천령수(日田 天領水) (0) | 2022.03.28 |
전 세계적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브라질 바비큐 요리, 수비드 조리법 (0) | 2022.03.23 |
국내 최초 공정무역 인증 제품 카페 앤 숍 오픈 외 (0) | 2022.03.21 |
바닐라 Vanilla (0) | 2022.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