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 & Cafe,Bar

와인과 여행

- 본 지면은 한국음식평론가협회와 함께합니다.
 

 

필자가 매일 아침 새해 같은 기분으로 눈을 뜰 수 있는 것은 와인과 여행으로 일상을 살아가기 때문이다. 와인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해주고, 여행은 새로운 세상을 접하게 해준다. 새로운 세상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건 상상만 해도 설레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여행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가장 큰 설렘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

와인과 미식의 시대


맛있는 음식으로 이름난 도시는 반드시 수많은 보물지도를 숨기고 있는 법인데, 필자는 음식이라는 실마리를 따라 숨겨진 흥미로운 곳에 다다르는 즐거움에 빠져 매일 전문적으로 숨바꼭질을 하는 중이다. 특히 포도가 자란 땅의 향기를 간직하고 잘 숙성된 와인을 만나는 여행을 가장 사랑한다.

필자는 미국 워싱턴 D.C. 델러스 국제공항에서부터 여권상 마지막 출국도장을 받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탐보국제공항에서 돌아오기까지 총 131회 대한민국을 출입국하며 73개국 500여 도시 이상을 여행해 온 행운을 가지고 있다. 몇 가지 쓸만한 깨달음의 순간들이 있었고, 그중 하나는 인류가 사랑하는 도시에는 반드시 와인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파리와 런던, 밀라노와 피렌체 그리고 뉴욕과 요즘의 서울에 이르기까지, 와인과 음식은 각자의 색으로 낮동안 무채색으로 가라앉은 도시를 온통 휘젓고 자극한다. 서울은 이제 1조 산업으로 진입한 와인업계의 분위기를 체감할 수 있는데 동네마다 하루가 다르게 와인숍, 와인바와 레스토랑이 들어서고 마트와 수입사에선 와인이 동날 지경이다. 바야흐로 와인과 미식의 시대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Dining Story] 와인과 여행

필자가 매일 아침 새해 같은 기분으로 눈을 뜰 수 있는 것은 와인과 여행으로 일상을 살아가기 때문이다. 와인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해주고, 여행은 새로운 세상을 접하게 해준다. 새로운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