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것이 절로 생각나는 겨울, 그래서 겨울 여행으로 온천 여행이 인기다. 몸은 따뜻하고 머리는 차가운 노천 온천은 물론, 온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탄산온천, 피로회복에 좋은 알카리온천까지. 다양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오색그린야드 호텔은 설악산의 절경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곳이다.
탄산온천 & 알카리온천
설악산 해발고도 650m에 위치해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로 둘러싸인 오색그린야드 호텔. 이곳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워너비는 바로 탄산온천이다. 우리가 겨울에 원하는 김이 펄펄나는 고온 온천은 아니지만 차가운듯한 탄산온천 안에 들어가 있으면 5분만 지나도 피부가 짜릿한 자극을 받고 톡 쏘는 탄산의 효과로 전신에 포말이 생기며 온몸이 후끈거려지는 신비한 느낌을 받게 된다. 지하 470m에서 끌어 올려 탄산과 중탄산, 칼슘, 철 등 인체에 유효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저온 온천(27℃)으로 혈압, 신경통, 근육통, 관절염, 통풍, 피로회복 등에 좋으며 여성들에게 미인온천으로 통한다.
설악산 한계령 해발 650m 고지대에서 옛날부터 자연 용출돼온 천연 온천수인 고온의 알카리온천도 인기다. 6개 테마탕으로 이뤄진 알카리온천은 수질이 pH8.3으로 피부접촉 시 매끈매끈한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칼슘, 나트륨, 중탄산 등 인체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온천과 함께 즐기는 ‘송(松)불가마’
오색그린야드 호텔이 겨울에 더 좋은 이유는 온천때문만이 아니다. 온천과 함께 즐기면 그 효과가 더 높아지는 재래식 한증막 ‘송(松)불가마’와 암반파동욕장도 단연 손꼽을만 하다.
천연황토와 암반 화산석으로 시공해 원적외선 방출로 노화방지에 탁월하고 공기순환장치가 설치된 실내(130~170℃)는 100% 소나무로 직접 불을 지펴 몸속 노폐물 배출, 기력회복, 신경통, 전신피로에 도움이 된다. 새로 신설한 8개의 암반파동욕장은 그 곳에서 편안하게 눕거나 엎드려 있는 것만으로도 체내에 자신도 모르게 쌓인 독소와 콜레스테롤, 지방성분을 배출해 피부미용, 어깨결림, 두통해소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면역밥상으로 식습관 개선
최근에는 오색그린야드 호텔에서 15종류의 자연식으로 구성된 면역밥상도 선보였다. 양양지역의 특산품인 송이를 활용한 송이버섯죽과 영양가득한 곤드레현미밥,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블랙베리 샐러드, 마늘닭가슴살 스테이크, 동해바다의 향이 물씬 나는 톳나물과 설악의 기운이 스며든 냉이무침, 토마토소스 연어샐러드는 물론, 후식으로 나온 비트케일주스, 냉동블루베리 등으로 식습관 개선을 돕고 있다.
설악산에서 삼림욕을 즐기고 송불가마와 암반파욕장에서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한 후, 온천욕을 통해 면역을 높인 다음 면역밥상으로 영양을 채우는 것, 오색그린야드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건강한 삶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추운 겨울 움츠려있기보다 오색그린야드 호텔을 찾아 원기를 회복하고 건강한 2020년을 맞이해보는건 어떨까?
“진정한 건강복합휴양지로 거듭날 것”
오색그린야드 호텔 정익돈 총지배인
겨울이면 온천이 생각난다. 오색그린야드 호텔의 온천에 대해 소개 부탁한다.
실제로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5배나 높아지는 만큼 온천욕을 통해 기초체온을 올리는 것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법 중 하나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고 인근 10여 곳에 온천탕이 있다. 그중 오색그린야드호텔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탄산온천과 알카리온천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호텔에서는 온천을 즐기기 전 트래킹도 추천하고 있다. 주변에 좋은 코스가 있나?
주전골의 등산코스를 추천한다. 주전골은 남성적인 외설악의 웅장함과 여성적인 내설악의 포근함을 동시에 담고 있다. 오색그린야드호텔 바로 아래에 있는 오색약수터에서 시작해 성국사~선녀탕~금강문을 거쳐 용소폭포와 십이폭포까지 오르는 구간이 가장 일반적이다. 다른 등산로에 비해 길이 험하지 않고 산행시간이 짧아 남녀노소 모두 쉽게 오를 수 있는 단골코스다.
앞서 주전골 트래킹, 온천 등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오색그린야드 호텔을 잘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무엇인가?
오색그린야드 호텔은 최근 면역증진과 해독 힐링을 위한 ‘면역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우선 입구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자신의 면역력 지수를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온열요법을 통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할 수 있는 파동욕장과 테마 찜질방을 리모델링했고, 1:1 맞춤운동을 위한 다양한 운동기구도 세팅했다. 천연황토와 제주암반 화산석으로 시공한 재래식 한증막인 松불가마는 최근 공기순환장치를 설치, 이용하는 사람이 답답함을 느끼지 않으면서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VIP 온천과 요가실을 재정비했고 15종류의 자연식으로 구성된 면역밥상세트와 함께 버섯전골한상차림, 건강양식세트 등 새로운 메뉴도 개발했다.
서울송도병원 암면역센터의 기술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하나씩 할 때보다 한꺼번에 이뤄질 때 면역력이 극대화된다. 설악을 품은 오색그린야드 호텔에 머무는 동안 익어가는 가을을 즐기면서 면역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시설을 통해 심신의 건강을 되찾았으면 한다.
앞으로의 계획은?
우리 호텔은 강원도 온천호텔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으며 그 어느 곳보다 자연서 속에서 산림욕을 즐기기에 좋고 피톤치드가 발생해 심폐기능 강화, 스트레스 해소, 아토피 억제 등 효과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앞으로는 면역여행 상품 외에도 호텔을 찾는 사람이면 누구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색그린야드호텔을 진정한 건강복합휴양지로 거듭나게 할 것이다.
글 : 서현진 / 디자인 : 임소이
http://www.hotelrestaurant.co.kr/home/page.html?code=newsletter
'Hotel & Resor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앤레스토랑 - 책을 품은 ‘굿 디자인’ 호텔_ 하코네혼바코(箱根本箱) (0) | 2019.12.31 |
---|---|
호텔앤레스토랑 - 호텔 인력의 판을 바꾼다_ 호텔인네트워크 (0) | 2019.12.30 |
호텔앤레스토랑 - 레스토랑 테이블믹스 솔루션 (0) | 2019.12.27 |
호텔앤레스토랑 - 자연을 담는 호텔 공간들 (0) | 2019.12.25 |
호텔앤레스토랑 - 서울시내 자치구별 호텔업 등록 현황총 444개소, 5만 8588실(6월 말 기준)전년(3월 31일 기준) 대비 34개소, 3936실 증가 (0) | 2019.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