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접목한 관리로 패러다임 바뀌어야
호텔을 보는 다양한 관점 중 가장 중요한 지점은 다름 아닌 청결이다. 특히 아무리 시설이 좋은 호텔이더라도 시설들이 관리가 돼 있지 않다는 느낌을 받으면 신뢰도가 하락하기 마련이다. 이전부터 호텔의 하우스키핑은 용역업체의 메이드들이 현장을 청소하면, 그 뒤로 완성도를 점검하는 호텔의 직원들이 주도면밀하게 살피는 근무 시스템이었다.
그러나 여전히 다수의 각기 다른 업무 일지를 수기로 작성하고, 지류로 업무 처리와 보고가 이뤄지는 탓에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존재했다. 또한 인력관리, 인스펙션 등 하우스키핑 제반의 상황들을 관리자 몇 명이 책임지고 있어 특히 객실이 많은 호텔은 신속한 업무 진행이 어렵다는 애로사항 또한 무시할 수 없었다. 게다가 코로나19 이후 용역업체의 하우스키핑 인력 풀까지 줄어든 상황. 보다 민첩하고 효율적인 인력의 운용을 위해 하우스키핑 영역에도 DT가 적용되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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