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다양한 캐릭터룸, 어디까지 왔을까? 캐릭터 활용한 호텔 콘셉트룸의 다채로운 변화 기대돼


어린 시절에 누구나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었을 것이다. 기존에는 문구류에 국한된 양상을 보이던 캐릭터산업은, IP산업의 발전과 동시에 캐릭터 과자, 맥주, 옷, 자전거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진행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국내 캐릭터산업 시장 규모는 12조 2070억 원이며, 연평균 7.8%씩 성장하는 중이다. 또한 빠르게 그 영역을 넓혀 2022년에는 시장 규모가 20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바, 호텔 또한 여러 브랜드와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춘천에서 국내 최초 글로벌 테마 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를 오픈해 캐릭터와 관련한 호텔 사업을 전면적으로 벌이는 가운데, 그동안 호텔은 캐릭터와의 협업을 어떻게 해왔는지 그 발자취를 되짚어보고자 한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Hotel Trend] 다양한 캐릭터룸, 어디까지 왔을까? 캐릭터 활용한 호텔 콘셉트룸의 다채로운 변화 기

어린 시절에 누구나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었을 것이다. 기존에는 문구류에 국한된 양상을 보이던 캐릭터산업은, IP산업의 발전과 동시에 캐릭터 과자, 맥주, 옷, 자전거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