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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24

다채로운 향신료가 가득한 인도의 음식문화 식문화에 종교적 영향 커 세계 4대 문명 중 하나인 인더스 문명의 발상지로 오랜 옛날부터 번성했던 인도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다. 그만큼 인도에는 지역적 차이에서 오는 맛과 재료, 그리고 다른 전통, 음식 문화가 존재한다. 유목민들의 정착과 힌두교, 이슬람교 등의 종교적 영향으로 쇠고기, 돼지고기 대신 양고기나 닭고기를 주로 먹는다. 쌀과 밀이 생산돼 밥과 빵이 고루 발달했다. 특히 기후적인 영향으로 향신료가 발달해 마살라와 같은 다채로운 혼합 향신료들이 있다. 인도는 28개 주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 각기 다른 전통적인 요리를 가지고 있다. 인도의 빵 인도 북부 지역은 이슬람교가 오랫동안 지배해 왔고 그 영향이 음식에 고스란히 반영돼 있다. 돼지고기는 먹지 않으며, 닭고기와 염소는 많은 .. 더보기
눈앞에 다가온 초고령 사회, 시니어 시장을 공략하라 - 액티브 시니어 사로잡으려면 효(孝)캉스 마케팅에서 벗어나야 초고령 사회가 눈앞으로 다가온 지금, 인구수가 많고 높은 구매력을 갖춘 시니어 시장이 새로운 소비 주체로서 기업과 브랜드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호텔업계에서도 시니어를 타깃으로 한 서비스와 패키지 구성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다. 호텔을 찾는 시니어들의 니즈가 무엇일까 추측했을 때 일차적으로 온천, 건강, 휴식이 떠오르곤 하지만, 현재의 시니어는 과거의 실버 세대와는 완전히 다른 가치관과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기에 기존 고정관념을 버릴 필요가 있다. 특히 기업들이 소비주체로 주목하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는 넉넉한 자산과 시간적 여유를 바탕으로 자신에 대한 투자에 돈을 아끼지 않고, 자기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