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16

호텔앤레스토랑 -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7월 14일~16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서 3일간 진행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코리아호텔쇼가 오는 7월 14일(수)부터 7월 16(금)까지 총 3일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됩니다. 호텔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하는 코리아호텔쇼에서는 전시 기간 동안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도 진행될 예정인데요. 컨퍼런스의 강연자 분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날인 7월 14일은 ㈜에머슨 케이 파트너스의 박기환 대표가 브랜드의 파워와 믿음을 담는 호텔 PR을 살펴보고, 호텔인네트워크의 이정한 대표가 코로나19 이후 한국 호텔산업 인력운영 변화와 대응전략을 나눕니다. 뮤직스타일링의 강규원 한국대표 컨설턴트는 청각적 감성 마케팅을 이용한 공간 및 브랜딩 사운드 전략에 대해, 세계청결산업협회(ISSA KOREA)의 오병건 이사는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호텔의 과학적인 청결관리방안에 대해 .. 더보기
호텔앤레스토랑 - 호텔-OTA의 공생 위한 동반성장, 최저가 아닌 콘텐츠에서 찾아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유난히 지각변동이 심하게 일어나고 있는 업계, OTA는 그동안 시장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다양한 잡음이 있어왔다. 그러던 중 25년 간 최저가 노출 비즈니스에만 초점을 맞춰온 OTA가 팬데믹으로 인해 존폐의 갈림길에 놓이게 됐다. 이에 지난 5월호에 진행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OTA의 Next Level’ 좌담회에서는 시대에 맞는 비즈니스 전환의 필요성이 대두되기도 했다. 실제로 이러한 난세에도 일찍이 체질 개선에 나선 업계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엿보이는 가운데, 호텔의 시각은 어떨까? 그동안 호텔은 수수료의 부담으로 OTA 의존도를 낮추는 데 다양한 노력을 들여왔다. 그러나 기업, MICE, 해외 단체 인바운드의 길이 막히자 국내 FIT를 겨냥한 .. 더보기
호텔앤레스토랑 - MICE와 도시 서로의 색을 입다 전 세계에서 무수히 개최되는 수많은 MICE 행사들.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방식의 행사 운영 및 진행으로 차별화를 두고 저만의 특색과 콘텐츠로 무장한다. 비슷한 주제의 유사 형식의 MICE도 많지만, 자세히 보면 모두 저만의 색깔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글로벌 MICE 시장에서 그동안 MICE가 관광산업의 일부로 여겨지는 추세가 있었지만, 이제는 관광뿐만 아니라 도시 경제와 도시브랜딩의 지속가능한 성장 지표가 됐다. MICE 행사의 성격과 주제, 테마를 결정하는 주요한 요소는 바로 개최도시의 특성이다. 해당도시의 산업, 문화, 경제, 환경, 스포츠적 요소가 주최자들의 개최지 선정에 중요한 요소로 반영되며 실제 많은 MICE 행사들은 그 도시의 지역적 특성에 기반해 개최된다. 부산의 해양, 대전의 과학,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