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04

호텔앤레스토랑 - 호텔이 목적지가 되다_ 데스티네이션 호텔. 목적지로서 가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요구돼 여행을 떠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무엇일까? 대개 ‘어디’라는 목적지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그렇게 우리는 목적지를 정하고, 목적지를 중심으로 주변의 즐길 거리, 먹거리, 숙소 등을 계획한다. 그렇다면 호텔 그 자체가 목적지가 된다면 어떨까?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 편안함, 친절한 서비스, 고급스러운 시설, 아름다운 디자인까지 데스티네이션 호텔이 될 수 있는 요인은 무궁무진하다. 국내에도 단순한 숙박의 수단이 아닌 호텔 자체가 목적이 되고자 하는 데스티네이션 호텔들이 많은 가운데 과연 호텔들이 말하는 데스티네이션 호텔이란 무엇일까? 목적지가 된 호텔, 데스티네이션 호텔로 떠나보자. 데스티네이션 호텔의 등장 ‘Destination’은 명사로서 목적지, 도착지라는 의미를, 형용사로서.. 더보기
호텔앤레스토랑 - 법인세 신고 시 절세전략 법인세 신고는 개인과 다르게 통장내역도 맞춰야 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난다. 개인사업자는 사업소득이 본인의 소득 그 자체지만 법인은 다르다. 법인 음식점은 내가 지분을 100% 가지고 있지만 법인이라는 회사와 개인(대표)의 소득이 구분된다. 그래서 법인세에서 중요한 항목은 통장 거래내역을 맞추는 것이며 이는 거래처별로 통장내역과 적격증빙(세금계산서, 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내역을 맞추는 일이다. 법인세 신고에서 절세전략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만큼, 법인세 신고는 기본적인 내역을 맞추면서 절세전략을 찾아야 할 것이다. 법인 음식점 법인세 절세전략 - 고용 증대 등 세액공제 2020년 절세전략에서 제일 중요한 항목은 인원 고용에 따른 세액공제 및 감면일 것이다. 정부차원에서 고용에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