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님은 왕이다?! 서비스산업에서 가장 널리 통용되는 말 중에 하나인 “손님은 왕”라는 말은, 리츠 칼튼(Ritz-Carlton) 호텔의 설립자인 세사르 리츠(Cesar Ritz)가 최초로 한 말이라고 한다. 서비스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위 격언을 최초로 내세운 곳이 호텔이라는 것만으로도, 호텔산업에서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호텔산업은 단순히 숙박만을 제공하는 산업이 아니라, 숙박과 각종 서비스, 그것도 최상급 서비스가 결합된 상품을 제공하는 산업이다. 고객들에게 호텔이란, 단순히 집을 대체하는 공간이 아닌, 평소에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시간과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받고, 주위에 자랑하고 싶은 기억으로 남는, 그런 장소인 것이다. 이러한 호텔산..
Hotel & Resort
2021. 1. 6. 08:50
공지사항
- Total
- 640,088
- Today
- 20
- Yesterday
- 170
TAG
- 호텔경영
- 호텔레스토랑
- 총지배인
- 호텔전문지
- 다이닝
- 호텔인테리어
- 월간호텔레스토랑
- 호텔앤레스토랑
- 와인
- 호텔소식
- 호텔엔레스토랑
- 일본호텔
- 호텔관광경영
- 호텔리어
- 셰프
- 월간호텔앤레스토랑
- 코로나19
- 호텔매거진
- 호텔경영학
- 호텔경영학과
- 여행
- 호텔
- 관광
- 칼럼
- 레스토랑잡지
- 일본
- 레스토랑
- 호텔잡지
- 호텔산업
- 호텔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