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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2

호텔앤레스토랑 - 소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외식업계가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불안 심리를 반영한 비대면 주문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앱마인더에서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의 1~2월 로그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배달앱 이용량의 월 평균 증가율이 지난해 월 평균 증가율의 8.5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주문 결제 서비스인 ‘배민 오더’를 비롯해 NHN 페이코의 ‘페이코 오더’, 네이버의 ‘테이블 주문’ 등 오프라인 식당에서 테이블의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도 큰 인기를 얻고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부각됐지만 이는 결과적으로 음식과 기술이 결합한 푸드테크라는 진화된 영역이 있기에 가능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된 사.. 더보기
호텔앤레스토랑 - "Your Ground Travel Partner"_ B2B 전문 차량 서비스 플랫폼, 그라운드케이 상위 20%의 고객이 80%의 매출을 일으킨다는 파레토 법칙은 호텔을 포함한 호스피탈리티 업계가 VIP고객을 놓칠 수 없는 이유로, 럭셔리와 최고급을 지향하는 서비스 기업에서는 이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 개발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그 중 호텔의 첫 이미지와 마지막 이미지를 좌지우지하는 차량 서비스 또한 이용 대상이 상위 20%에 속한 이들이 다수를 차지, 호텔마다 의전차량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단순한 운송을 비롯해 그 이외 차량 의전에도 신경 써야 하는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닌 서비스라 고차원의 고객 응대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렇듯 의전 아닌 운송에 그칠 수밖에 없었던 한계로 고민이 많았던 호텔들에 희소식이 생겼다. B2B 전문 차량 서비스 기업 그라운드케이가 스마트 모..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