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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3

호텔앤레스토랑 - 아이스버그 워터(Iceberg Water) 캐나다에 여행을 가면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먹는샘물이 ‘아이스버그 워터(Iceberg Water)’다. 아이스버그 워터는 캐나다 G20 정상회의 때 공식워터로 지정, 캐나다 정부에서 해외사절단에게 증정하는 단골 선물로 정평이 나 있는 먹는샘물이다. 아이스버그 워터를 제조하는 원수인 빙산은 태초에 생성, 역사적인 사건으로 1912년 4월 15일 타이타닉호를 침몰시켰다. 한편 아이스버그 워터는 생산과정이 매우 위험하고 까다롭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거의 드물다. 아이스버그 워터는 캐나다의 대표적인 먹는샘물로 정부의 엄격한 보호와 검증을 거쳐 출시되고, 미국의 FDA 승인도 받아 품질을 인정받았다. 최근 몇 년 동안 미국의 소비자리서치에서도 ‘최고의 먹는샘물’로 인정받은 100% 천연 빙산.. 더보기
호텔앤레스토랑 - 그 많던 지배인들은 어디로 갔나? 시니어 호텔리어의 내공, 그 끝의 클래식 럭셔리 서비스를 지향하다 “럭셔리 사업의 본질은 대중에게 욕망을 일으키고, 상품은 그중 소수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구찌, 발렌시아가, 생로랑 등 19개 명품브랜드를 경영하고 있는 케링그룹의 프랑수아 앙리 피노 회장의 지론이다. 럭셔리 브랜드는 대중의 잠재워진 욕망을 자극하되 브랜드 자체가 대중화 돼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명품은 최상의 제품은 물론, 여기에 브랜드의 품위와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데 이는 고객의 접점에 있는 직원의 서비스를 통해 이뤄진다. 그리고 이를 위해 필요한 럭셔리 서비스 역량은 ‘차별화된 서비스 정신’, ‘고객 소통 능력’, ‘숙련된 스킬’, 그리고 ‘업무에 대한 열정’이다. 언뜻 보면 일반적인 서비스 종사자들에게도 요구되는 사항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별반 다를 것 없어 보이는 서비스에 럭셔리의 특별함은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