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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31

호텔앤레스토랑 - 추수감사절 식사문화의 아이콘펌킨파이 가을이 온 지금 필자의 머릿 속에는 온통 늙은 호박, 특히 펌킨파이(Pumpkin Pile)에 대한 생각밖에 없다. 원조의 맛과 미국식 분위기의 펌킨파이를 찾기란 쉽지 않아, 필자는 항상 서울 어디를 가던 펌킨파이를 열정적으로 찾는다. 실제로 몇 번 먹어본 적은 있으나, 제대로 된 펌킨파이는 없었다. 얼마전 C社에서 펌킨파이를 팔기 시작했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얼마나 기뻤는지 모른다. 비록 최고의 맛은 아니었지만, 지금까지 한국에서 먹었던 것들 중 가장 정통 펌킨파이에 가까웠다. ‘펌킨(Pumpkin)’이라는 늙은 호박의 영문이름은 그리스어로 ‘거대한 멜론’이라는 뜻의 단어에서 유래됐다. 펌킨파이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매우 대중적인 디저트다. 하지만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는 거의 먹지 않는다. 펌킨파이는 미.. 더보기
호텔앤레스토랑 - 10월 호텔 리본 프로젝트호텔 고객을 늘리는 똑똑한 SNS 활용법 요즘 모든 마케팅은 대부분 SNS로 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잘 기획되고 만들어진 콘텐츠는 쉽고 빠르게 공유되면서 더 많은 관심과 집객을 유도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호텔들이 고민에 휩싸일 수밖에 없다. SNS를 잘 활용하기 위해, 경쟁 호텔보다 SNS 상의 이슈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따라서 지난 10월 10일 진행된 호텔 리본 프로젝트에서는 이러한 호텔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이 호텔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호텔 고객을 늘리는 똑똑한 SNS 활용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SNS를 십분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SNS의 탄생배경부터 각각의 특성,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호텔에서의 SNS 성공사례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