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은 외부적인 요소에 의해 수요가 좌지우지 되는 매우 민감한 산업이다. 국내 관광업계도 최근 일본 경제보복을 포함해 사드, 메르스, IMF 등 크고 작은 일들이 있었다. 그리고 관광의 주요 인프라인 숙박, 특히 호텔은 관광업계의 부침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곳 중 하나다. 악화되는 한일관계에 일본만큼 한국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이 줄어들고, 찾는 이들이 적어지니 당연히 그들이 묵었던 호텔 객실도 비게 됐다. 그러나 한편으로 일본에의 발길을 돌린 관광객들의 수요를 국내 관광으로 유치하기 위해 여행업계의 노력이 활발하다. 전북도는 ‘국내여행은 애국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전북 여행의 활성화를 위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호텔들은 때를 놓친 관광객들에게 ‘늦캉스’를 외치고 있다. 외부요인에 의해 울다 웃기를 반..
Hotel & Resort
2019. 9. 18. 09:30
공지사항
- Total
- 630,794
- Today
- 59
- Yesterday
- 195
TAG
- 호텔관광경영
- 호텔전문지
- 호텔경영
- 호텔레스토랑
- 호텔소식
- 코로나19
- 관광산업
- 레스토랑
- 호텔인테리어
- 호텔경영학과
- 셰프
- 호텔산업
- 와인
- 칼럼
- 총지배인
- 호텔매거진
- 호텔엔레스토랑
- 일본
- 레스토랑잡지
- 여행
- 월간호텔앤레스토랑
- 호텔경영학
- 월간호텔레스토랑
- 다이닝
- 호텔잡지
- 일본호텔
- 호텔앤레스토랑
- 호텔
- 관광
- 호텔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