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17

호텔앤레스토랑 - 무엇이 변화를 주도하는가? 다이닝으로 들어온 호텔 바 3. 지루함 벗고 핫스폿이 되다.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2015년에 개봉한 영화 에서 배우 이병헌의 대사 한 문장이 모히또를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칵테일로 만들었다. 칵테일이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건 90년대 초반 TGIF가 한국에 진출하면서부터다. TGIF는 외식 브랜드 최초로 선진화된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함으로써 패밀리 레스토랑 시대를 열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칵테일 쇼였다. 바텐더들이 선보이는 플로어 바텐딩은 문전성시를 이뤘을 만큼 흥행에 성공했고 칵테일은 대중적인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이후 싱글 몰트 위스키의 인기가 더해져 한국 바 시장은 급성장했으며 트렌드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개성을 가진 수많은 바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왔다. 반면 호텔 바는 전형적인 클래식 서비스에서 벗어나지.. 더보기
호텔앤레스토랑 - 호텔을 넘어 빌트인 전문 기업으로_ (주)윈텍 2004년 창업 이래, 전국 주요 특급호텔 90% 이상의 객실에 무소음냉장고를 공급하고 있는 (주)윈텍은 업계에서 무소음냉장고의 명가로 통한다. 무소음냉장고뿐 아니라 디지털금고, 커피포트, 헤어드라이어 등 객실 내 소형가전을 공급 및 관리하면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윈텍은 이제 호텔을 넘어 빌트인 가전의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주)윈텍의 탄생배경이 궁금하다. 첫 직장이 일본계 건설회사였는데 IMF 금융위기 때 일본의 무인호텔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하면서 호텔 프로젝트 총괄 책임자로 근무하게 됐다. 이때 호텔 객실 냉장고는 ‘보다 컴팩트할 수 없을까, 소음이 없을 순 없을까’에 관심을 가지면서 독립 후 무소음냉장고를 개발, 국내 최초로 특허등록을 하며 2004년 본격적인 냉장고 사업을 시작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