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20

호텔앤레스토랑 - 브랜드의 경험과 정체성을 대변하는 호텔 루이비통, 이케아, 까사미아, MUJI, 레고 이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명품가방, 가구, 라이프스타일 숍, 완구 등 분야는 다양하지만 하나 같이 호텔시장에 진출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호텔업과는 전혀 상관없는 이런 브랜드들이 자체적인 호텔운영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직접적인 경험과 정체성을 느끼게 하는데 호텔만큼 최적의 공간은 없다는 것이다. 돌이켜 보면 호텔이라는 용도는 고객들이 투숙하면서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모든 행위들이 일어나는 장소다. 잠을 자고, 몸을 씻고, 식사를 하고, 비즈니스를 하고, 놀 수 있는 장소. 그러한 행위 중에 무의식적으로 동일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접하고 느낄 수 있다면 브랜드 입장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홍.. 더보기
호텔앤레스토랑 - 내일을 위한 내 일(My Job)을 잡(Job)자! 숙박서비스 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신중년 세미나 개최 호텔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중년. 최근 이들을 위한 교육과 세미나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 7월 18일 영진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에서도 과 (사)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 관광·레저산업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최하고 영진사이버대학교가 후원하는 숙박서비스 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新중년 세미나, ‘내일을 위한 내일(My Job)을 Job자!’가 마련됐다. 중소형호텔의 중장년층 인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채용 사례를 공유하며 이에 대한 패널 토론을 진행, 의미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시니어 인력의 효율적 활동 논의 국내 호텔 총지배인 등 호텔리어들이 활동하며 내년이면 50주년을 맞이하는 (사)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와 창간 28주년의 호텔 전문 매거진 , 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가 대표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