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04

호텔앤레스토랑 - 마켓리더 레스토랑 브랜드의 실전 디지털마케팅, 소셜마케팅 어느덧 6월이다. 상반기의 마지막 달이기도 한 6월은 여름을 앞두고 있는 초여름의 계절로 바야흐로 집밖을 나가 산책, 피크닉, 외식, 여행을 많이 다니기에 좋은 시즌이다. 이렇게 외출하기 좋은 계절에 가장 관심을 받는 업종 중의 하나는 외식업이다. 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즐기기 위해 찾고 있는 레스토랑. 레스토랑들은 디지털, 소셜, 모바일 시대를 맞이해 어떻게 디지털마케팅, 소셜마케팅을 하고 있을까? 대중적인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분야의 마켓리더 브랜드 중의 하나인 빕스(VIPS) 레스토랑의 사례분석을 통해 레스토랑 기업들의 효과적인 디지털마케팅, 소셜마케팅 인사이트를 함께 알아보자. 빕스 레스토랑은 CJ그룹 계열, CJ푸드빌의 외식브랜드를 대표하는 외식 레스토랑 브랜드다.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빕.. 더보기
호텔앤레스토랑 - 우리 호텔의 본질은 무엇인가? 콘셉트 발견 공식 ‘BEAT’ ‘브랜드 콘셉팅’이야말로 가장 크리에이티브하고 트렌디한 작업의 최전방에 있는 일 아닐까? 하지만 콘셉팅에서 ‘차별화’를 경계하고 콘셉팅의 첫 단계에서 업의 본질부터 정의하라고 제시한 이가 있다. 바로 의 저자 최장순 대표. 그는 업의 본질을 정의 할 때, 먼저 ‘너(고객)’를 알고, ‘내(호텔)’가 누군지를 알아야한다고 설명한다. 호텔 콘셉팅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인문학과 마케팅이 결합된 브랜드 콘셉팅 모델 ‘BEAT’를 소개한다. 콘셉트가 중요한 이유 콘셉트란 형태가 보이지 않는 브랜드에 정체성을 부여하는 일이다. 콘셉트는 소비자들에게는 브랜드 인식의 기본 체계가 되는 것은 물론, 기업 구성원들에게 정신적 지주의 역할을 해준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모든 사업 방향이 제대로 굴러가게끔 도와주는 수레바퀴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