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3 썸네일형 리스트형 호텔앤레스토랑 - 디지털마케팅, 소셜마케팅 목표 및 예산 수립하기 디지털마케팅, 소셜마케팅 목표 수립 국내 호텔/외식기업들, 디지털마케팅 목표와 예산 수립을 어떻게 하고 있을까? 필자는 이 질문에 명쾌하고 전략적이며 구체적인 답변을 할 수 있는 기업들이 국내 호텔, 외식기업 전체 기업 중 몇 퍼센트가 될지 궁금하다. 일부 특급호텔, 대규모 외식기업들은 나름 구체적인 디지털마케팅 목표와 예산수립의 접근법이 있을 것 같지만 대부분은 그런 상황이 아닌 것 같다. 그 이유는 롯데호텔 등 일부 호텔을 제외한 특급호텔들에선 디지털 마케팅팀이 존재하지 않으며, 외식기업들도 스타벅스커피 등 일부 기업들을 제외한 디지털 마케팅팀이 많지 않은 것처럼 전사적으로 디지털마케팅을 중요하게 바라보고, 투자하는 것처럼 인식되지 않기 때문이다. 전 세계가 이미 디지털, 소셜, 모바일 시대에 살고 .. 더보기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