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앤레스토랑 - 위생적인 건물관리 솔루션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Mop(걸레) 전용 세탁기’와
러버메이드 커머셜 하이진(HYGENE™) 제품’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건물 유지 및 관리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청결과 위생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 이용 시설 중 상업시설,

특히 건물 청결을 위한 위생관리의 하나인 청소과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건물 청소 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걸레다.

따라서 철저한 위생관리의 기초가 되는 걸레는 세탁하는 방법에 따라 차이를 만들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어떤 세탁 솔루션으로 관리해야 최상의 위생 상태를 유지하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그 해답을 제시한다.

 

 

성능이 우수한 극세사 걸레 선택으로 교차오염 방지

지난해 5성급 호텔에서 동일한 걸레로 변기와 세면대, 컵까지 청소하는 모습이 공중파를 타면서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당시에 호텔 메이드가 재사용한 걸레는 누가 보더라도 매우 지저분해 보였다. 이 사건으로 비싼 비용을 지불하는 특급호텔의 위생상태가 공중파를 타고 알려지면서 그 이하 등급 호텔들의 위생상태에 대한 고민이 늘어 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게다가 최근 코로나19로 교차오염 및 감염예방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상황에 건물 곳곳에 대한 청결과 위생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1965년 설립된 러버메이드 커머셜은 전 세계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진 청소용품 브랜드로 그중 위생적인 건물 관리를 위한 하이진tm 초극세사 제품은 용도별 컬러코딩을 적용해 교차오염을 방지함으로써 2차 감염을 예방하고 있다. 파란색은 일반용, 빨간색은 교차 오염 구역, 노란색은 화장실, 녹색은 푸드 서비스 구역, 연청색은 유리 또는 거울 등 색상별 용도를 구분해 사용토록 하고 있다.


또한 러버메이드의 초극세사 제품은 C.Diff를 포함한 미생물을 99.9% 제거하고 살아있는 미생물의 먹이원천을 제거해 감염의 전파 경로를 차단한다. 특허 출원 중인 지그재그형 스크러버는 얼룩 및 찌든 때 제거에 탁월하고 놀라운 흡수력 및 배수력, 얼룩과 번짐없는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해 최상의 클리닝 성능을 보인다. 업계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하며 걸레 사용에 대한 정보 전달도 게을리 하지 않아, 많은 청소용역 업체가 선호하는 브랜드기도 하다. 

위생은 물론, 운영비용까지 고려한 세탁 솔루션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Mop(걸레) 전용 세탁기
국내의 경우, 호텔, 병원, 쇼핑몰을 포함한 대부분의 건물은 청소용역 업체를 통해 관리된다. 더러워진 걸레는 어떻게 관리될까? 일반적으로 걸레를 깨끗하게 세탁하기 위해 락스와 같은 화약약품에 담가놓고 손빨래를 하거나 일반 세탁기로 세탁하곤 한다.


하지만 이 경우 위생에 취약할 뿐만 아니라 걸레의 손상도가 커져 교체주기가 짧아지게 돼 장기적으로 볼 때, 비용증가로 이어진다. 따라서 교차오염을 방지하면서도 오래 걸레의 성능을 유지 할 수 있는 세탁법이 필요하다.

이런 위생의 중요한 제어사항들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 바로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의 Mop 세탁기다. Mop 전용 세탁기는 무엇보다 85℃ 고온 습식세탁을 통해 바이러스로부터의 위험을 줄여준다.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한 2014년 프랑스 파스퇴르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섭씨 65도, 15분 가열 시 바이러스가 완전 불활성화 됐다고 보고된 바 있다. 고온 세탁법은 병원균을 파괴와 박테리아의 증식을 제어할 수는 있지만 세탁물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고온에 빠르게 도달하여 바이러스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의 Mop 세탁기는, 450번 이상 걸레를 세탁해도 걸레의 성능을 유지하니 고객입장에선 걸레의 사용기간을 2.5배 이상 더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국내보다 건물위생에 보다 엄격한 관리체계를 가진 유럽에서는 이런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의 Mop 전용 세탁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건물 위생의 기초인 걸레를 관리해 교차오염을 줄이고 걸레가 좋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실례로, 유럽에서는 Sodexo, ISS, Elior, Dussmann과 같은 대형 청소 용역업체에서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의 Mop 전용 세탁기를 사용해 걸레를 관리하며, 영국의 세인트 토마스병원은 건물위생을 더 세심하게 관리하고자 직접 Mop 전용 세탁기를 사용해 걸레 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의 세탁장비는 자동절약 프로그램(AS)과 ED(세제공급장치)를 통해 고객의 운영비용을 최소화하는 경제적 세탁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 기술은 최대 50%까지 물을 절약하고 또한 온수가열 시간을 단축시켜 에너지 비용을 절감시키면서 세탁기 자체적으로 세탁물의 무게를 측정해 무게에 따른 세제를 공급, 세탁 물량에 따라 최대 67%까지 세제절약이 가능하니 고객은 경제적으로 세탁물을 관리할 수 있다. 

 

세인트 토마스 병원(영국)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
HACCP International에서 업계 최초 HACCP 인증받아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의 세탁 솔루션은 또한 세탁분야 최초로 HACCP 인증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HACCP은 식품 원재료의 생산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의 식품 섭취 전까지, 각 단계의 위해요소가 해당 식품에 유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이다.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는 오염된 린넨과 세탁물들이 이런 공간에서 위해요소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파악하고, 청결한 작업복, 유니폼의 중요성을 고려해 세탁장비의 HACCP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보다 위생적인 환경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 주게 된 것이다. 


세탁에서의 HACCP은 세탁의 모든 활동, 수행 방식 및 사용되는 장비를 포함하며, 세탁과정을 모두 포괄하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의 Line 5000 세탁 솔루션과 Line 6000 어플라이언스는 엄격하게 HACCP international의 절차를 준수해 제품을 생산한다. 이 라인의 상업용 와셔 및 건조기(방벽 와셔, 다리미 및 피팅 솔루션)는 최초이자 현재는 유일한 HACCP International에서 인증한 세탁장비다. 이번에 소개된 Mop 전용 세탁기의 경우도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 사가 얼마나 세탁에서의 위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 알 수 있다.

올바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려면?
인증받은 업체에서 애프터서비스까지 고려해야
걸레와 작업복에 탁월한 세탁력과 더불어 제품의 내구성 및 효율성까지 고려한 세탁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고, 최종적으로 더 위생적인 세탁결과를 만들어주는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의 Mop 전용 세탁기는 일렉트로룩스 프로페셔널의 국내 딜러인 주식회사 코리아런드리(KLC)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최고 세탁솔루션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코리아런드리는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벤처기업, 기술평가 우수기업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세탁장비 및 부품 도소매, 연구개발, 빨래방 운영 컨설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종업계 최대, 최다물량 물류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서울, 경기, 주요광역시 및 제주 지역 등의 전국 AS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 각 지역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전문적인 AS를 받을 수 있다.  

 

 

 

(주)코리아런드리 판교 본사


글 : 서현진 / 디자인 : 강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