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 Trend

강릉 관광 인프라 대변신 - 경포호 대관람차, 음악분수, 해변열차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2025. 6. 27. 08:18

강릉 바다내음캠핑장



강릉은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로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가 됐다. 이로 인해 동계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350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찾아오는 동해안 대표 관광도시가 됐다. 대관령에서 내려다보는 동해 바다와 강릉의 모습은 그 자체만으로도 시원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강릉시는 대표 관광자원인 경포도립공원 일대에 ‘수직형 대관람차’와 ‘음악분수’ 등 대규모 관광 인프라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 시는 지난 4월 21일 ‘강릉시 복합문화시설 및 수직형 대관람차 조성 민간투자 사업 민간 부분 공동사업 제안자 공모’를 발표했다. 이 사업은 강릉시 초당동 461-1 경포호수광장 일대에 ‘수직형 대관람차’와 관리시설, 실·내외 공연장, 문화시설, 편의시설 등을 조성한다. 사업은 민간사업자가 시설을 만들고 지자체에 소유권을 이전한 뒤 일정 기간 해당 시설을 운영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수익형 민간투자(BTO, Build(민간 건설)-Transfer(소유권 이전)-Operate(운용수익)’ 방식으로 추진된다. 관리운영권 기간은 30년, 추정 사업비는 2000억 원 안팎이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Local Networks] 강릉 관광 인프라 대변신 - 경포호 대관람차, 음악분수, 해변열차 - 호텔앤레스토

강릉은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로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가 됐다. 이로 인해 동계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350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찾아오는 동해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