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 Trend
강릉 관광 인프라 대변신 - 경포호 대관람차, 음악분수, 해변열차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2025. 6. 27. 08:18
강릉은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로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가 됐다. 이로 인해 동계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350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찾아오는 동해안 대표 관광도시가 됐다. 대관령에서 내려다보는 동해 바다와 강릉의 모습은 그 자체만으로도 시원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강릉시는 대표 관광자원인 경포도립공원 일대에 ‘수직형 대관람차’와 ‘음악분수’ 등 대규모 관광 인프라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 시는 지난 4월 21일 ‘강릉시 복합문화시설 및 수직형 대관람차 조성 민간투자 사업 민간 부분 공동사업 제안자 공모’를 발표했다. 이 사업은 강릉시 초당동 461-1 경포호수광장 일대에 ‘수직형 대관람차’와 관리시설, 실·내외 공연장, 문화시설, 편의시설 등을 조성한다. 사업은 민간사업자가 시설을 만들고 지자체에 소유권을 이전한 뒤 일정 기간 해당 시설을 운영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수익형 민간투자(BTO, Build(민간 건설)-Transfer(소유권 이전)-Operate(운용수익)’ 방식으로 추진된다. 관리운영권 기간은 30년, 추정 사업비는 2000억 원 안팎이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Local Networks] 강릉 관광 인프라 대변신 - 경포호 대관람차, 음악분수, 해변열차 - 호텔앤레스토
강릉은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로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가 됐다. 이로 인해 동계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350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찾아오는 동해
www.hotelrestauran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