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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그 이상의 가치 - 지역관광 II. 대한민국 곳곳이 매력적인 여행지가 되기 위해서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2025. 6. 20. 08:07

지난 기사에서 지방소멸의 대응안으로 떠오른 지역관광 이슈와 체류형 여행에서 중요한 요소인 숙박에 대해 취재했다. 관광생활인구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숙박이 지역 여행의 플랫폼으로 역할을 확장해야 한다는 업계의 의견을 전했다. 이처럼 정부와 지자체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계속되지만, 국내여행 경험률은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여행 선호는 계속 되는데, 여행객들은 국내에서는 할 것도, 살 것도 없는 것을 이유로 꼽았다. 앞으로의 정책은 어떻게 보완해야 할까?
한편 외래관광객은 지역 관광의 또 다른 손님으로 주목받는 중이다. 따라서 효과적인 지역분산 정책과 함께 콘텐츠 다양화, 인프라 확충, 디지털 전환 등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아봤다.
취재를 통해 만난 업계 관계자들이 하나 같이 강조한 것은 ‘지역색’이었다. 지역의 브랜딩을 거친 고품질 콘텐츠만이 여행객들을 만족시킨다는 것. 그렇다면 지역 호텔들은 어떻게 지역 브랜딩을 반영하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을까.
다음 편에서는 쉼의 공간을 넘어 지역 여행의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호텔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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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 On] 관광 그 이상의 가치 - 지역관광 II. 대한민국 곳곳이 매력적인 여행지가 되기 위해서
지난 기사에서 지방소멸의 대응안으로 떠오른 지역관광 이슈와 체류형 여행에서 중요한 요소인 숙박에 대해 취재했다. 관광생활인구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숙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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