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 & Cafe,Bar

Atzei & Rossetti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2025. 6. 13. 08:15


좋은 포도를 생산할 수 있는 훌륭한 자연 환경인 기후, 지형, 토양을 가지고 있지만, 생산 기술과 마케팅 노하우가 접목되지 않으면 현대 와인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쉽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사르데냐 섬에서 황금덩어리를 캐내고, 토스카나에서 제국의 영광을 구현하려는 명품 판티니 그룹의 숨겨진 보물 두 다크호스 와이너리를 소개한다. 

기지개켜는 은둔의 섬, 샤르데냐 Sardegna 


비슷한 몸집과 체급을 가지고 있음에도, 인접한 시칠리아의 유명세에 비하면 다소 인지도가 떨어지는 섬, 사르데냐~! 번잡한 시칠리아에 비해 매우 조용하고 유럽 역사의 현장에서도 느긋하게 비껴있는 호젓한 섬 지방이다. 그러다 보니 푸른 바다 해안과 기암괴석, 평화로운 산동네 마을의 이미지 속에, 아는 사람들만 찾아가 누리는 아껴둔 휴양지기도 하다. 지중해 한가운데 있기에, 그리스, 페니키아, 로마, 이슬람, 노르만 등 다양한 지배 국가들의 문화가 이 섬 안에서 녹아 어우러져 있다. 특히 1323년부터 1708년까지 이 섬을 통치한 스페인 아라곤 왕국의 영향으로 스페인 음식 문화와 포도 품종이 전파돼 독특함을 더했다. 


기사 전문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 보세요.

 

[손진호 교수의 와인 Pick] Atzei & Rossetti - 호텔앤레스토랑

좋은 포도를 생산할 수 있는 훌륭한 자연 환경인 기후, 지형, 토양을 가지고 있지만, 생산 기술과 마케팅 노하우가 접목되지 않으면 현대 와인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과 외식, 관광에 대한 심층적이고 다채로운 기사들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