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4 썸네일형 리스트형 호텔 & 레스토랑 - 외식 식문화 선진화 캠페인 ‘건전한 소비문화가 국가 경쟁력이다’ 외식 식문화 선진화 캠페인 ‘건전한 소비문화가 국가 경쟁력이다’ 지난 30년간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눈부신 발전을 이뤘다. 한국 의 멜팅 폿, 서울은 미식의 도시답게 다양한 국가의 요리와 최신 트렌드가 넘쳐나게 됐고, 셰프의 높아진 위상은 미식의 기준을 더 높은 곳으로 끌어 올렸다. 하지만 급격한 변화가 부작용을 낳듯이 외식 소비수준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면치 못하고 있다. 미식 관광을 떠나는 국가에서 미식 관광을 유치하는 국가로서, 자생된 건전한 소비문화가 밑받침 돼야 국가 경쟁력도 강해진다. 단순히 이용자의 문제만이 아닌, 업계와 소비자가 함께 바꿔야 할 우리의 미래이다. 취재 노혜영 기자 본지는 ‘성숙한 다이닝 문화를 꿈꾸다’를 총 2편에 걸쳐 연재한 바 있으며, 그 후속편으로 성숙한 외식문화 캠페.. 더보기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