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el & Resort

호텔앤레스토랑 - 가장 이상적인 호텔 브랜드 프리미어 인

 

 

 

세계에서 가장 이상적인(Ideal) 호텔 브랜드는 어디일까. 브랜드 가치, 럭셔리함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힐튼이나 메리어트, 하얏트처럼 글로벌 호텔 체인이 아닌 작지만 강한,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호텔 브랜드를 찾아 봤다. 프리미어 인은 호텔의 모든 초점을 고객에게 맞췄으며 작은 변화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아직은 영국과 아일랜드, 중동에서만 호텔을 만나볼 수 있지만 아시아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날이 머지않았다. 이색적이고 센스 있는 서비스 시스템부터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을 이벤트까지. 프리미어 인만이 선두하고 있는 호텔의 새로운 도전은 무엇일까. 프리미어 인 시그니처 컬러인 보라색(Purple)이 상징하는것처럼 창의적이고 세련된 프리미어 인만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영국 최대의 호텔 브랜드, 프리미어 인
국내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지만 프리미어 인은 전 세계에서 강력한 호텔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컨설팅 회사 파이낸셜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호텔 브랜드로 프리미어 인을 손꼽았다. 마케팅 투자와 자본 및 비즈니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각 브랜드 강도 지수(BSI) 점수를 평가했는데 프리미어 인이 지난해 88.7점을 기록했다. 힐튼은 84,9점, 노보텔은 84.5점, 코트야드 메리어트는 82.7점을 받았다.

 

 

 

Whitbread가 운영하는 영국 호텔 브랜드인 프리미어 인의 재무성과는 총매출액 12.9% 및 유사 판매가 4.2% 증가하면서 강세를 보였고 Whitbread의 세전이익 11.9%가 증가했다. 유럽을 넘어서 중동에도 꾸준한 확장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아부다비 및 카타르에서도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특급호텔보다 더 ‘Premier’한 호텔

‘드림 메이커’라는 콘셉트를 추구하는 프리미어 인은 고객에게 가장 최고의 선물은 낯선 여행지에서도 최적의 잠자리를 제공하는것이라 말한다. 잠자는 스타일에 따른 베개 선택 및 아늑하고 두꺼운 양모가 풍부한 이불을 선택해 세심한 배려를 놓치지 않는다. 프리미어 인에서 사용하는 Hypnos 침대는 1000가지가 넘는 개별 포켓 스프링으로 이뤄져 있어 각 스프링이 공기 순환을 통해 몸의 온도를 조절한다. 또한 프리미어 인 홈페이지에서는 수면 전문가 데이브 깁슨(Dave Gibson)이 만든 오디오 북을 제공해 달콤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만약 고객이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못했을 시에는 돈을 환불해주는 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앱으로 호텔을 제어할 수 있는
허브 by 프리미어 인

 

허브 by 프리미어 인 앱허브 by 프리미어 인 앱

허브 by 프리미어 인은 현대적인 스타일이 결합된 디지털 고급 호텔 브랜드로 앱 시스템을 도입한 호텔이다. 지난 11월 세인트 마틴스 레인 코벤트 가든 중심부에 개관했으며 이 신개념 호텔은 스마트폰에서 앱을 통해 조명, 실내 온도를 제어하고 예약, 체크인·아웃 등을 고객이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개장한 이래 전용 앱이 4만 회 이상 다운로드됐으며 호텔 예약 사이트 리뷰에서 고객의 약 95%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단 몇 개월 만에 런던 호텔의 상위 15% 안에 들었으며 독창적이고 세련된 호텔도 인정받기 시작했다. 허브 by 프리미어 인은 현재 런던과 에든버러에 13개의 호텔이 추가될 예정이며 호텔을 운영함에 있어 1년에 걸쳐 총 1000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단지 호텔 내의 정보뿐 아니라 호텔 주변 지역 가이드, 레스토랑, 극장, 박물관 등의 추천, 앱 지도를 통해 고객들은 더욱 편안한 여행이 가능하다.

 

가족 동반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프리미어 인 호텔은 비즈니스 여행객이나 FIT 여행자들 이외에도 가독 동반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제대로 된 호텔은 한정된 타깃층만을 위해 운영하지 않으며 다양한 고객층의 만족을 얻는다. 프리미어 인 호텔은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넓은 패밀리 룸에서 킹사이즈 침대, 어린이용 2개의 풀 아웃, 또는 소파 베드, 또는 유아용 침대를 제공하며 추가 비용이 따로 발생하지 않는다.

 

아이들을 위한 조식 서비스아이들을 위한 조식 서비스

 

낯선 잠자리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부모가 알아야 하는 수면 정보를 호텔 직원들이 제공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아이들의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노력한다. 또한 호텔을 이용하는 아이들을 위한 주니어 호텔 경감(Junior Hotel Inspectors) 경진대회를 매년 운영 중이다. 선정 방법은 가족들이 다양한 상상력을 동원한 프리미어 인 호텔 비디오를 제작해 출품하면 출품작을 선별해 행운의 주니어 호텔 경감을 7명 선별해 프리미어 인 호텔 2박 숙박권을 선물한다.

 

테디 체크인 서비스?!
더 이상 장난감을 잃지 말아요

 

테디 체크인 서비스테디 체크인 서비스

프리미어 인에서는 고객만이 아닌 테디 베어도 체크인이 필요하다. 테디 체크인 서비스(Teddy Check-in)는 가족을 동반한 여행객들 중 아이들이 호텔에 도착했을 때 그들의 장난감 또한 가족 구성원처럼 기록을 남기는 시스템이다. 연구에 따르면 아이들의 50%이상이 좋아하는 장난감 없이는 잠을 잘 수 없다고 하며 호텔에 아이들이 방문했을 시 그들의 장난감 또한 동반한다.

 

아이들이 호텔을 방문했을 경우, 장난감을 잃어버리는 사례가 많으며 프리미어 인에서는 평균적으로 한 달 동안 약 3000개의 테디 베어 인형이 발견되기도 했다. 이러한 경우를 위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인형, 장난감을 잃어버리지 않게 하도록 테디 체크인 서비스가 도입됐으며 현재 프리미어 인에서 운영되고 있다. 테디 체크인 서비스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자선 단체를 돕기 위한 이색적인 대회
‘침대를 타고 달리자’

수많은 경쟁자들이 침대를 밀며 경주하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가? 아픈 아이들을 위한 모금활동을 위해 프리미어 인은 꾸준히 ‘Premier Inn Bed Push’ 대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영국 전역에서 경쟁자들이 모여들며 경주용으로 맞춤 제작된 침대를 타고 결승선을 통과해야 한다.

 

Premier Inn Bed PushPremier Inn Bed Push

침대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어린이들이 디자인한 로고로 장식돼 있으며 이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은 2000파운드를 모금해야 한다. 매해 대회 참가자들이 모은 기금은 약 4만 파운드로 모든 기금은 아픈 아이들의 치료비용으로 기부된다. 프리미어 인 사이먼 에윈스(Simon Ewins) 최고 운영 책임자는 “이 환상적인 도전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팀들이 모인다. 그들이 즐겁게 경쟁하며 아이들을 위한 기금을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어 인만의 특별 소스
퍼플 소스를 맛보세요!

 

퍼플소스퍼플소스

프리미어 인의 조식은 영국 호텔들 중에서 신선하고 맛이 뛰어나기로 정평이 나 있다. Whitbread는 프리미어 인, Costa 커피뿐 아니라 Beefeater, Brewers Fayre 등의 스테이크, 해산물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스타일의 아침 식사를 선택할 수 있다. 풀 프리미어 인 조식부터, 유럽식 브런치, 제철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으며 동반한 아이들이 16세 이하일 경우, 2인 이하 조식을 무료 제공한다.

 

프리미어 인의 시그니처 소스인 퍼플 소스(Purple Sauce)는 과일향 가득한 소스로 전통적인 영국식 브런치를 먹을 경우 소시지, 베이컨 및 계란 요리를 먹을 때 사용된다. 프리미어 인만의 비밀스러운 퍼플 소스 조리법에는 분쇄한 칠리, 훈제 소금 및 사이다 식초를 포함해 천연 성분인 블랙베리가 들어간다.

 

인공색소, 또는 첨가제가 따로 들어가지 않아 채식주의자에게도 적합한 소스로 현재 한정된 기간 동안만 이용 가능하다. 프리미어 인 에드 베인즈(Ed Baines) 셰프는 “퍼플 소스는 프리미어 인의 자랑인 아침 식사에 적합한 소스다. 특히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며 과일맛이 끝 맛을 매력적이게 만든다.”고 말했다.

 

프리미어 인 호텔 브랜드를 통해 작은 호텔도 무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중저가 호텔도 충분히 고객을 위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음을 새삼 깨닫는다. 글로벌 대형 체인 호텔에 맞서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그들이 할 수 없는 디테일함에 신경 쓰는 것이다. 비즈니스호텔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프리미어 인을 본보기 삼아 2018년도 상반기 호텔 운영 계획을 잡아보는 것도 좋겠다. 유튜브에서 프리미어 인 호텔 브랜드를 검색하면 프리미어 인 호텔 관련 광고, 봄맞이 객실 청소법, 침구 정리하는 법 등의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