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 티 세계의 로드 맵 티 아틀라스(WORLD ATLAS OF TEA)

오늘날의 티 트렌드는 홍차를 중심으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홍차를 비롯한 티가 커피의 유력한 대체재가 될 것으로 세계 유수의 전문 기관들이 내다보고 있는 가운데, 세계의 티는 지금 해마다 허브 티, 티 블렌드, 그리고 홍차 베이스의 밀크 티로 끊임없이 식음료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티 아틀라스>는 국내에서 출간된 월드 아틀라스 시리즈 <커피 아틀라스>에 이은 제2권으로서 티의 대중화를 위해 티의 역사, 문화와 함께 찻잎이 산지에서 한 잔의 티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내용을 충실히 소개한다.

또한 티를 우리는 방법과 함께 오늘날의 세계적인 트렌드인 티 블렌딩, 티 믹솔로지 등의 환상적인 세계도 보여 준다. 특히 아프리카, 인도 아 대륙, 중동, 극동 아시아, 남아메리카 5대륙의 30개에 달하는 다양한 티 생산국들의 티 생산, 소비, 수출, 수입 등을 집중 조명하면서 세계 티시장의 다채롭고도 거대한 규모를 한 눈에 보여 주고 있다.

한편 이 책은 앞으로 곧 다가올 티의 세계에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예상, 사단법인 한국티협회가 ‘티소믈리에 교육 과정 추천 도서’ 지정했다.

저자 크리시 스미스 감수 정승호 발행 한국 티 소믈리에 연구원 정가 3만 5000원

 

 


 

 

 

02 이탈리아 음식 주간 기념하는 ‘비노, 아이 러브 유’ 출간

‘비노, 아이 러브 유’ 저자는 이탈리아 음식 식재료 전문 기업 ‘이탈리(Eataly)’ CEO인 오스카 파리네티(Oscar Farinetti)로 이탈리아, 미국, 일본에서 식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경영으로 성공한 기업가이다. 이 책은 저자와 일본의 이태리 와인 전문가인 시게루 하야시(Shigeru Hayashi)는 일주일 동안 이탈리아 와인 명가들을 만나면서 이탈리아 와인이 세계적인 와인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담았다.

 

저자 오스카 파리네티 번역 후원 주한이탈리아 문화원 파올라 치콜렐라 원장 발행 도서출판 본북스 출간 1월 26일 예정

 

 


 

 

 

 

03 알기 쉽게 정리한 기초 커피용어 커피용어사전(Dictionary of coffee terms)

지난 10여 년간 국내외에 수많은 커피 전문서가 출간되고, 커피 관련 연구로 학위를 받는 대학원생도 부쩍 늘어났지만 실제로는 궁금한 커피용어가 있으면 주변에 물어보거나 일일이 책을 찾아 읽고, 그마저도 여의치 않으면 인터넷에 올라온 검증되지 않은 정보에 의존해 그 뜻을 어렴 풋이 알아보는 수밖에 없었다. 이에 <월간 커피>가 2001년 창간 이후 17년간 축적해온 기사 콘텐츠를 바탕으로 1600여 개의 커피용어를 정리, 지난 2011년 10월 출간한 <월간 커피> 창간호부터 2013년 12월 발간된 <월간 커피> 144호까지, 총 144권의 잡지에 실린 기사에서 발췌한 커피용어 중 커피업계의 흐름과 동향을 파악하고 전문 지식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필수 단어를 선정해 국내에 통용되는 커피용어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아이비라인 출판팀 발행 아이비라인 펴냄 정가 1만 2000원

 

 


 

 

 

댓글
댓글쓰기 폼